전체 평가 의견 수 : 213개 내용순 등록순
ym**yh [UI디자인 문제점] 무분별한 실사 이미지 사용으로 인하여 정보 및 가독성 부재, 메인메뉴 사용이 어려움.

화이트컬러로 심플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가져가려 했으나 옷 이미지가 너무 커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불편하다.

심플하긴 하나 기획적으로 콘텐츠의 내용이 아무것도 없고, 이미지만 떨렁떨렁 던져놓아 구매욕구가 생기지 않는다.

다소 디자인의 비쥬얼에 집중하다 보니 사용자에게 제공하야 할 정확한 정보 전달에 부족함이 있어 보입니다.
hk**ng0515 [서비스 우수성] 예전처럼 공인인증서나 OTP없이도 휙 서비스로 간편하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함. 다른 곳은 선불충전 등을 한 후에 잔액 중에서 송금을 할 수 있는데 여긴 바로 계좌에서 빠져서 충전 단계가 빠져서 체감속도는 더 빨라진 듯 함. 기프티콘 선물 등 좀 더 다양한 연계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듯함
ym**yh [기술 문제점] 메뉴가 적은 편은 아니나 그렇게 많지도 않은거 같은데 메뉴 표현 방법이 아쉬움

하위 메뉴나 페이지로 이동 후, 현재 사용자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이 잘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텍스트를 함께 보여주는 컨텐츠 영역의 높이값이 너무 높아 모바일 화면에서의 정보 접근성이 떨어진다.
ym**yh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메인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질리지 않고 한동안 바라볼 수 있을만큼 표현이 잘 되어 있다.

다른 비슷한 앱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정보와 리뷰 그리고 사진으로 구성된 평이한 콘텐츠라 콘텐츠 자체로 큰 차별성을 두기 어려움.
wh**gks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전체적으로 특정 테마에 따라 배경을 구성하는 것으로 보이나, 은행권 앱에서는 불필요해보임.

배경을 보여주기 위해 가장 필요하고 빨리 찾아야 하는 버튼을 아래에 배치한 것은 은행권 앱의 본래 목적을 잊은 것 같음.
ap**enoah [서비스 문제점] 주로 사용하는 조회, 이체와 관련된 화면 디자인이나 설계가 아쉽다. 사용자의 이용패턴을 조금 더 고려했으면 한다.

이를테면 보안카드의 번호입력시의 인터페이스를 우리은행의 것과 비교해보면 안다.
ch**ey [서비스 우수성] 휙 서비스라는 서비스명이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지인에게 돈 보내고 싶을 때 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또한 놀이터 적금은 미션 달성으로 금리를 높일 수 있다는 발상이 신선하네요.
hk**ng0515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메인화면의 캐릭터가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뱅킹 서비스의 친숙도를 높이고 있어 인상적임. 아기자기한 아이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알리려는 시도도 거부감이 낮아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 같음
ch**ey [마케팅 우수성] 제작자료를 보니 별도 마케팅 없이도 자발적인 입소문만으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듯 합니다. 모바일 기반 검색광고 등을 병행하면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ap**enoah [UI디자인 문제점] 전반적인 완성도가 미흡해 보인다. 버튼의 외관, 컬러, 배열, 간격 등이 투박하며 마감 역시 제대로 된 느낌이 아니다. 브랜드 컬러인 청록을 주로 사용한 탓에 갑갑한 느낌이 든다.
ao**oshiki [UI디자인 우수성] 다른 메뉴와 달리 특히 휙 서비스는 신선한 경험이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단하게 돈을 보낼 수 있다니... 이용이 매우 편리해서 친구들하고 점심 먹은 뒤 종종 애용하고 있다.
se**zio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포인트 컬러만 블루 계통으로 하되 나머지 부분은 무채색 계열로 눈의 피로감을 덜해주고 있으며, 선택한 부분에 대해서는 강조 컬러를 사용하여 선택과 집중이 잘 구성된 듯함
af**r68 [서비스 우수성] 간편 서비스들을 전면에 내세워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시도들이 반갑다. 다만 기존 서비스 화면 위에 이런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다보니 아쉬운 부분이 보인다.
ho**20 [UI디자인 우수성] 자주사용하는 메뉴와 일반메뉴와의 구분을 지어
높혀 사용자에 하여금 메뉴선택에 도움을 주어 사용성을높혀 주어 복잡한 금융어플의 문제점중 하나를 잘 해결
ch**kme [UI디자인 우수성] 이미지 사용 등에서 올드한 느낌이 느껴지나, 디자인을 최소화 시키고, 기업은행의 포인트 컬러의 사용으로 전반적으로 방문자가 원하는 페이지 이동이 쉬운느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