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430개 내용순 등록순
fe**erstar [UI디자인 우수성] 쇼핑몰의 카테고리가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네비게이션 바의 적절한 뎁스 분할로 이동 동선을 편리하게 구성했습니다. 햄버거 탭의 슬라이드 메뉴에 사용자가 가장 자주 접하는 카테고리 배치로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전달을 위한 UI로 설계했습니다.
주로 제품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 이미지를 스크롤 형태로 배치하고 우측하단에는 롯데마트 스마트픽이라는 플로팅 버튼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하단에는 스크롤 시 메뉴 바로가기 탭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카테고리 이동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평상시에는 숨겨놓아 공간을 확보해 모바일 디스플레이 화면의 한계를 고려하여 디자인했습니다.
na**u75 [UI디자인 우수성] 보통 상품의 많은 쇼핑몰 어플은 상품을 선택하기위해 많은 뎁스를 거쳐야하는데 슬라이드 형식의 메뉴 이동과 네비게이션 바의 적절한 활용을 통해 사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또한 데스크탑 홈페이지 구성과 동일한 그래픽요소를 사용하여 평소 데스크탑에서 구매를 하던 고객이 모바일에서 쇼핑을 하게 될 경우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하단에 메튜 탭을 통해 스크롤시 상품 정보에 의해 다른 메뉴로 이동하기 어려운 점을 극복하였으며 가독성 있는 디자인과 폰트를 배치하여 많은 정보를 사용자가 복잡하게 느끼지 않게 깔끔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ce**14 [UI디자인 우수성] 쇼핑 앱 특성상 개인메뉴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Footer에 장바구니, My mall, 나의 관심 콕의 서비스를 배치시킨 점이 좋습니다. 적절하게 구성된 메뉴 정보 구성으로 복잡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잘 정돈시켜, 사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가는데 접근성을 높이고 있고 UI측면에서도 훌륭합니다.
메인페이지 중앙에 노출되는 날씨와 생활지수 서비스는 시각적 집중도를 높이고 전체 구성에서도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들 전반적으로 이미지와 아이콘을 활용해 직관성을 높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의 이동을 용이하게 합니다.
na**u75 [서비스 우수성] 단순하게 제품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날씨와 관련하여 운동지수 우산지수 세차지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오늘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배송이 매장에서 배송되는지 무료배송인지 손쉽게 알수 있도록하고, 제품의 할인율이 얼마나 되는지 깔끔하게 제공하여 그냥 제품을 사는 것이아니라 할인의 기쁨을 느끼며 고객이 만족하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ja**sjunny [UI디자인 우수성] 원클릭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을수 있도록 장바구니 버튼을 상품 하단에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Sub메뉴 영역을 새로스크롤링할 수있도록 배치하여 메뉴구성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감안한 UI가 눈에 띕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가독성있는 디자인과 폰트를 배치하여 한눈에 정보 파악이 가능합니다
ja**sjunny [서비스 우수성] 트렌드메뉴에서 사용자의 생활패턴대비 상품과 옌계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는 롯데마트가 지향하고있는 새로운 생활의 큐레이터라는 기획의도를 잘 표현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상품구매를 위한 앱이아니라 생활 트렌드와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서비스 함으로써 사용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유입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ce**14 [서비스 우수성] 날씨와 생활지수 메뉴는 실생활에 영향을 주는 6가지 기준에 따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큐레이팅 서비스로 수면지수, 빨래지수와 같이 작은 부분까지 고려한 섬세함이 돋보입니다.
롯데마트만의 스마트픽과 정기배송 서비스의 강화는 기존 고객에게는 브랜드 충성심을 높이고, 외부 고객을 유도하는 효과를 충분히 가져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br**cho [UI디자인 우수성]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UI구성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상단에서의 네비게이션의 구성요소가 다소 복잡성을 지니고 있으나 충분히 활용성이 있어보이고 직관적인 아이콘과 그래픽의 배치가 상품탐색과정에서의 편의성을 보강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or**ter [UI디자인 문제점] 나의 관심 콕! 에서 back 버튼을 눌렀을 때 종료하는 것보다는 되돌가 가도록 하는게 일반적인 기능이 아닐까 싶다. 가로 스크롤 되는 이미지들을 직관적으로 알아채는 것이 약간 어렵다. 상품 클릭시 반응이 느린경우 내가 제대로 눌렀는지 안눌렀는지를 알 수가 없다.
ju**ga82 [기술 우수성] QR리딩같은 요소를 넣어 매장과 앱의 연동요소를 고민한 듯 하다. 좀 더 고민해본다면 지금같은 구도에서는 App에서의 구매는 사실 오프라인 매장과 경쟁매출밖에 안될 것같다. OTO구매요소를 통해 상생하는 방안도 기술적으로 구현하면 어떨까 싶다.
ja**sjunny [기술 우수성] 모바일 화면에서 상품 검색을 최적화 할수 있도록 음성검색
기술을 도입한점이 매우 인상깊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한 상품정보 확인 방법은 동일 업계 타 APP보다 뛰어난 기술력과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점이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pe**acle76 [서비스 우수성] 날씨같이 쇼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 컨텐츠로 녹여낸 디테일이 돋보인다.
정기배송을 따로 부분하여 소비자의 사용 행태에 따른 선택을 쉽게 만듦.
쇼핑 뿐만아니라 생활에도 유용한 정보 앱이 되려는 야망이 느껴지는 앱이다.
ba**ae [서비스 우수성] 트렌드, 날씨, 요리왕장보고 등의 생활정보를 상품정보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테마 기획전, 나만의 추천, 정기배송등의 메뉴를 통해 사용자의 소비패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좋다.
ba**ae [기술 우수성] 음성검색, QR코드검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 및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고, 장바구니 부분에서도 정기배송 영역을 따로 구분하여 소비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이 인상 깊다.
et**happy [UI디자인 우수성] 슬라이드 형식의 메뉴이동과 통합검색 영역에서 추가조건을 선택하는 부분은 편리하고 눈에 잘 띄는 구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의 추천이나 My Style 메뉴의 경우는 추천기준이 함께 표시되는 것도 어떨까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