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61개 내용순 등록순
sk**toile [UI디자인 우수성] 모바일 특성을 극대화 하는 최근 다양한 UI 트랜드를
기반으로 잘 구성된 앱으로 보여집니다.
Minimal UI 기반으로 복잡한 서비스 구조임에도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에 집중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메뉴, 검색(음성검색) 등 다양한 툴로 정보탐색이
가능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Simple 디자인의 한계인 주목도에 대한 부분도
Micro animation 기능을 통해서 보완하고 있어
차별화된 요소로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돕고 있는 가이드도 전체 ui 컨셉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잘 배치되어 있고
다양한 서비스 간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보장하고
이용이 편리합니다.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ui로 구성되어 있는 앱으로
보여집니다.
sk**toile [서비스 우수성] 서비스 이용이 첫번째 관문인 로그인 수단에 있어
요즘 가장 선호하는 간편인증 및 바이오 인증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우수 합니다.
또한 개인화된 메인은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고객의 편리한
보험관리를 지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타 보험사에서
보지 못했던 청구함이라는 기능에 고객을 배려한
서비스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한 긴급출동 기능도 참신하게
느껴지며 전체적으로 고객을 많이 배려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는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sk**toile [콘텐츠 우수성] 최근 보험사들이 고객의 건강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트랜드를 잘 반영한 것으로 보여지며, 특히 최근 고객의
관심이 높은 미세먼지정보, 질병 위험도 및 대처방안,
기상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이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데 필요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타 보험 앱과
비교해서 차별화된 점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콘텐츠가 3depth 이하로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메인에 배치하여 고객의 접근성을 높인 부분도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으로 생각됩니다.
lj**809 [콘텐츠 문제점] 보험계약조회 타보험사 메뉴가 한번에 동작하지 않음
앱특성상 계약자 본인만 접속하는데 증권번호가 마스킹 되어 있어 불편함(증권보기시 어짜피 확인 가능함)
전체납입내역을 한눈에 보거나 기간을 입력하여 볼수 없음
업무중에 보험료 납입을 해보았으나 시스템 점검중이라는 메세지로 납입처리를 할수 없었음
대출없는 상황에서 대출 상환시 오류메세지 노출됨
ra**hey [UI디자인 우수성] UI적으로 그리드가 잘 맞춰저 있고 안턴렉션이 적절하며 아이콘의 적절한 사용이 시각적으로 인지하기에 수월합니다. 전체 메뉴에 대한 카테고리 분류가 잘 되어 있으며 건 별로 카드 리스트 형식의 디자인 각 사건에 대한 정보 스듭에 유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ra**hey [콘텐츠 우수성] 청구서류 보관함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접목 시키려 노력했으며,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출동 서비스를 위한 위치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걸음 수의 기록에 따른 혜택를 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ra**hey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전반적으로 디자인이이 깔끔하고 개성적인 아이콘을 사용하여 앱의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다채로운 색상 선정이 아닌 파스텔 톤의 색상을 선택하면서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보이가 부담이 적으며 각 데이터에 대한 확실한 분류가 가능합니다.
lj**809 [UI디자인 문제점] 초기화면에서 상단 광고가 너무 커 고객이 필요한 하단 3가지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음
대출신청시 로딩바가 없어 멈춘건지 진행중인건지 확인이 어려움
대출메뉴가 뜬 직후 고객정보 수정메뉴가 뜨는데 왜뜨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음
he**sylvia [UI디자인 우수성] KB손해보험 들어오자마자 상단에 보험이 접수중인지 프로세스 절차상 나오고 있어 확인 용이합니다. 총 계약 건수와 보상 건수, 대출 건수가 확인이 가능하여 굉장히 사용자가 보고자 하는 부분이 용이하여 보입니다.
ap**enoah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비주얼의 색감과 일러스트가 조화로우며,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특히 비주얼의 일러스트는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보험 정보를 사용자가 스스로 검색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ap**enoah [콘텐츠 우수성] 한 페이지에 적당한 양의 텍스트를 표기하였고, 고객이 필요할만한 정보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다. 생활정보를 버튼, 메인 페이지 하단 등 다양하게 노출시켜 지루하지 않게끔 한다.
ba**com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KB의 아이덴티티에 파스텔컬러와 다른 쨍한 컬러를 조합하였으나 이것이 정체성을 조금 흐리게 만든 것 같다. KB아이덴티티로 일관되게 유지 되었으면 정리된 느낌이 날 듯
oc**050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KB기업 이미지에 관련된 색채뿐만아니라 다양한 색채와 어우러지게 배색된 화면들이 멋지다. 아기자기한 아이콘이 적절하게 사용되어 단조롭지 않고 괜찮은 느낌을 준다.
ym**rk [콘텐츠 우수성]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을 한 번에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있고, 쉽고 빠른 보험금 청구를 이용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콘텐츠를 통해 잘 전달하고 있다.
ss**ypyo [콘텐츠 우수성] 콘텐츠의 다양성과 독창성으로 사용자의 큰 호응이 집중될꺼 같다. 또 콘텐츠들이 한눈에 볼 수 있기 편하게 되어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습득하기 편하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