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더강남
TheGangnam
서브타이틀 강남구청
gangnamgu
소개 사물인터넷 기반 강남구 모바일 행정 플랫폼
키워드 더강남,강남구,사물인터넷,블록체인,인공지능,모바일 행정 플랫폼
iOS계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20.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공공 부문 > 공공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강남구청
소속사 제작진
총괄윤종민
감독김창호
기획이재우
담당조재열
제작사 강남구청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총괄윤종민
감독김창호
기획이재우
담당조재열
앱사이트 설명 ○ 강남의 모든 것, IoT 중심 위치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
「더강남」은 교통, 재난안전, 환경, 여행, 편의시설 등 강남의 개별화된 정보들을 하나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제공함으로써 강남구민 뿐만 아니라, 강남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먼저 강남구는 지자체 최초로 대기환경측정 통합센서로 측정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온·습도, 소음과 같은 환경정보를「더강남」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또한 강남의 고질적인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공영주차장, 800개의 민영주차장, 1300개의 거주자우선주차구역 정보를 지도상에 표시할 뿐만 아니라 IoT 센서를 설치하여 거주자우선주차구역 공유주차면을「더강남」을 통해 신청 및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였다. 그리고 강남구 축제, 맛집, 숙소, 명소 등 최신 여행 콘텐츠와 병·의원, 공공와이파이, 개방화장실, 공유자전거 등 강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곳곳에 설치된 350개 비콘(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서비스를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행정서비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먼저 비대면 민원서비스(순번표 사전발급, 민원서류 사전 신청)를 통해 민원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스마트 출입명부(QR코드)를 통한 출입자 관리,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급여 간편신청, 취약계층 푸드마켓 온라인 배송 등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적극적인 서비스를 구축·운영중이고 일자리 정보(공공, 민영일자리, 강남알바)도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일자리 신청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 하여 앞서가는 모바일 행정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 강남을 찾는 외국 관광객을 위한 필수앱
「더강남」은 강남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선별하여 글로벌(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젼을 제공한다. 외국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여행정보과 공공와이파이, 개방화장실 등 편의정보를 3가지 외국어 버전으로 제공하고 2020년 12월에는 러시아어, 아랍어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다. 덧붙여 82개국 실시간 통역·번역 서비스와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한 스토리 매장,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관광객과 검증된 의료코디네이터 매칭 기능을 넣어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