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GS Fresh Mall 차세대 PI 프로젝트
GS Fresh Mall New Generation PI Project
서브타이틀 GS fresh 통합 커머스
GS fresh Combination Commerce
소개 GS Fresh Mall, 달리살다, 새벽배송, 심플리쿡 등 GS Retail 통합 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키워드 GS Fresh Mall,GS Retail,Dalisalda,Market For,커머스,온라인 쇼핑몰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iOS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20.9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종합쇼핑
소속사 GS리테일
소속사 제작진
PM김동영
제작사 (주)더피프티원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혜진
기획최윤경
디자인박병권
퍼블리싱이슬비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GS Retail의 온라인 쇼핑몰 차세대 통합 커머스 구축의 시발점으로 GS Fresh Mall, 달리살다(오가닉 브랜드), 새벽배송, 심플리쿡을 통합해 유연한 몰 간 이동, 통합 장바구니, 통합 검색, 통합 마이페이지를 제공해 GS Retail 브랜드의 동반 성장을 제고했다.

<기획의도>
- 고객 통합을 통해 구매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고객 접점 관리로 고객 유출 최소화
- GS 아이덴티티 제고 및 온•오프라인 재방문율 증대
- 매끄러운 온/오프라인 고객 쇼핑 경험 제공으로 판매 전환율 향상
- 구매 이력, 프로필, 선호도 등에 따른 맞춤형 프로모션 제공으로 객단가 증대 (Up sales)
- 사업부 간 통합 마케팅 실현으로 프로모션 효율성 제고 (Cross sales)
- 통합 UI를 통해 채널별 공통 UI를 제공, 사용자의 경험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도록 UI/UX 제공
- 준회원/간편회원/정회원 등의 분류를 통한 통합 회원 관리 구현
- 장바구니 및 주문, 결제 등의 통합 UI/UX 기준 마련 후 구현
- 프로모션, 기획전,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 유형을 템플릿화해 운영 이슈의 최소화 구현

<특징>
1) 통합UI
- GS Retail 온라인 커머스 통합 브랜드 MARKET FOR의 슬로건 + 로고 노출로 아이덴티티 제고
- GS Retail 커머스 內 브랜드 전문관(APP In Shop) 노출
- GS Retail 커머스 APP 간의 유기적인 이동 경로 제공
- GS Retail 온라인 커머스 통합 브랜드인 MARKET FOR 컬러와 패턴을 활용한 통합의 형상화
2) 메인
- 트렌드 기획전 :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묶어 전시함으로써 별도 이미지 제작 없이 간편 운영이 가능한 마케팅 영역
-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 소비 트렌드 관련 실시간 급상승 검색을 1시간 단위로 체크하여 상품과 함께 노출하는 구매 유도 영역
- 마케팅 알림 톡 : 광고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마케팅 알림톡으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 (개인 맞춤 혜택 제공)
3) 검색
- GS Fresh Mall, 달리살다, 심플리쿡, 새벽배송 통합 검색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
4) 글로벌내비게이션바(GNB)
- 클릭률과 성과 분석 결과에 따라 장바구니 효율이 낮은 메뉴를 정리하고, 혜택과 특화 콘텐츠 위주로 구성
- 마케팅 콘텐츠를 가변으로 운영하여 GNB의 운영 및 접근 효율성 제고
-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를 각각의 다양한 템플릿으로 모듈화하여 유연한 구조로 페이지 구성이 가능
5) 상품
- 구매 결정 유도 영역(상품 대표 속성, MD 알림)과 선물하기 및 마케팅 배너 영역을 상품 상세 내 신규 구성
- 상품별 특화 속성 평가, 상품평 추천 기능 등을 통한 상품평 고도화 및 MD 상품평 노출로 구매 결정 유도
6) 장바구니/주문 결제
- GS Fresh Mall, 달리살다, 심플리쿡, 새벽배송 통합 장바구니로 한 번에 담기, 배송유형 옮겨 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의 주문 배송 편의성 극대화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