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학교종이
schoolbell-e
서브타이틀 가정통신문 수합 통계
Paperless schoolletter
소개 유,초,중,고 학교교육공동체 가정통신문 응답 통계 웹기반 앱서비스
키워드 모바일 가정통신문,모바일 알림장,모바일 학급 사진첩,가정통신문 응답 통계,교사 업무 경감,환경 보호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6.4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기능서비스 부문 > 업무향상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학교종이
제작사 학교종이 정보보기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우리 선생님들께서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교사가 만든, 교사를 위한 ‘학교종이’>
웹기반 어플리케이션 학교종이는 대한민국 교육을 이끌어가는 주축인 선생님들께서 교육 연구나 학생과의 소통처럼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도와 더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매일같이 직접 배부, 수합, 통계 내야 했던 일들을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자동 처리하여 손쉽게 결과를 얻도록 도왔습니다. 주요 기능 탭의 구성은 ‘가정통신문, 알림장, 사진첩’ & ‘오픈클래스’ 입니다.
1. 가정통신문: 기존의 종이 가정통신문은 학교에서 가정에 배부되어 다시 돌아오기까지 ‘담당교사의 등사/각 반에 전달/반 아이들에게 배부/가정으로 아이들이 전달/학부모의 회신서 작성/다시 학교로 아이들이 전달/담임교사의 수합/담임교사의 통계/ 담당교사가 전체 수합’의 9단계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유사 앱들의 가정통신문은 배부에만 그쳐 응답, 통계 기능이 없어 여전히 학교에서의 종이가정통신문이 잔존하게 합니다. 그러나 학교종이는 ’웹 상에서 담당교사가 가정통신문 배부/모바일로 학부모 즉각 응답/ 통계 제공”의 3단계 과정으로 축소되어 종이 절약을 통한 환경 보호는 물론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종이는 대상을 전교 또는 한 반 또는 한 학생까지도 선택적으로 지정이 가능하여 통신문 전달 과정에서 가정통신문 내용에 따라 때로는 학생이 부끄럽거나 상처받을 일이 원천적으로 봉쇄되어 행복한 학교 생활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일하는 학부모가 아이에 관한 내용을 즉시 읽고 응답할 수 있어 교육공동체 소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교사가 가정통신문 발송시 설문을 하고자 할 때 타 학교 교사가 미리 발송했던 문항을 가져다 쓸 수 도 있어 교사의 사용 편의를 매우 고려하였습니다.
2. 알림장: 매일 담임교사와 함께 하교시간에 작성하던 알림장을 모바일 칠판에 작성 후 바로 발송할 수 있어 아이가 도착하기도 전에 학부모님이 읽어보시고 학습 준비를 함께 도와주실 수있게 합니다. 또한 한글, 사진 파일 등을 함께 첨부할 수 있어 선생님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정에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3. 사진첩: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게시물에 좋아요 및 댓글을 달 수 있으며, 교사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학생이 게시물을 올릴 수 있어 가정에서의 학습 결과물 등을반 전체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공간입니다.
이러한 세 기능의 ‘일반학급’ 이외에도 개방형으로 학교종이 회원 전체에게 응답을 받을 수도 있는 ‘오픈클래스’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연구원 및 교육청은 각 시도의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학부모연수의 기회를 학교를 거쳐 신청받지 않고 직접적으로 홍보 및 수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을 입증하듯 올 4월 정식 출시 후 7개월만에 1만 5천명의 사용자가 모여들게 되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