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마트 스캔쇼핑
Emart Scan Shopping
서브타이틀 이마트 앱 '스캔쇼핑 서비스'
Mobile App 'Scan Shopping 
소개 온/오프라인을 연계 O2O 쇼핑 어플리케이션, 이마트 스캔쇼핑
키워드 이마트,스캔,스캔쇼핑,O2O,오프라인쇼핑,기프티콘
iOS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고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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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유통/판매업
소속사 ㈜이마트
제작사 (주)엘루오씨앤씨 정보보기
제작진
PM손영숙,이시창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최근 쇼핑몰 시장은 온라인 쇼핑만으로 만족을 못하는 쇼루밍, 웹루밍족으로 소비 행태가 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접점에서의 편리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O2O 서비스 확대가 필요했다. 이에 이마트 매장 방문 소비자들이 상품 무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이마트 마케팅 앱에서 ‘스캔하고 바로배송’ 서비스를, 수많은 이마트 매장 전시 상품들의 세부 정보가 궁금할 때 한 번에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스캔하고 정보보기’ 서비스를,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스캔하고 지인에게 기프티콘으로 바로 선물하는 '스캔하고 기프티콘' 서비스를 개발, 온/오프라인 연계 '스캔쇼핑' 서비스를 론칭했다.

*기획의도
이마트 마케팅 앱에서 '스캔쇼핑' 서비스에 유입하면, 매장에서 가구나 쌀 등 부피가 크고 무거운 상품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상품을 등록된 내 주소지 집까지 바로 배송해 주고, 상품 바코드를 스캔해 해당 상품을 지인에게 기프티콘 선물로 모바일 전송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에 더해, 상품 QR코드를 스캔하면 상품 구매 후기, 할인쿠폰, 상품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수용해 즐기는 쇼핑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스캔쇼핑은 매장 쇼핑 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젊은 층부터 고령층 고객까지 전 연령대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했을뿐 아니라, 매장 쇼핑 시 상품의 바코드와 QR코드를 스캔하여 정보의 진입을 용이하게 UX 디자인을 진행했다.
스캔쇼핑 '스캔하고 바로배송' 서비스는 매장의 상품을 바코드 스캔으로 장바구니에 담고, 주문서 작성 후에 결제바코드를 생성해 POS 결제 시스템과 연동. 오프라인에서 바로 결제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이마트 POS 시스템과 배송 시스템 연동 작업을 통해 유기적인 업무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주문/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또한, 스캔쇼핑 '스캔하고 정보보기' 서비스는 상품의 후기 등 상세 정보 등 이마트 온라인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동하고, 상품페이지 제작과 운영이 용이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서비스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마지막으로 스캔쇼핑 '스캔하고 기프티콘' 서비스는 SK플래닛 'Syrup 기프티콘'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스캔하고 기프티콘으로 해당 상품을 문자로 전송하는 서비스 개발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본 서비스를 통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 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면서 쇼핑의 재미도 놓치지 않도록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O2O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추가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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