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인터파크 티켓
Interpark Ticket
서브타이틀 모바일
Mobile
소개 국내 공연문화상품의 온라인 티켓 예매 모바일 서비스
키워드 공연문화상품,뮤지컬,티켓오픈,할인,예매,
iOS계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문화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컴퓨터/인터넷 쇼핑몰
소속사 인터파크ENT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인터파크ENT 정보보기
제작진
PM오경엽 대리
기획조성환 차장,윤유진 대리,김길숙 대리
디자인김천용 부장,최주희 과장,김태연 과장
개발김재석 팀장,이용언 과장,이동한 대리
앱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인터파크ENT는 기존 모바일 채널 노후화에 대한 사용성 개선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의 개편을 진행했다.
공연 문화 상품 본연의 정보들이 사용자의 니즈와 서비스 이용 단계별로 관심과 구매로 전홛될 수 있도록 메인페이지와 상세, 그리고 주요 페이지 중심으로 개편하였고, 모바일 채널상에서의 인터파크 티켓의 아이덴티티를 견고히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징
메인페이지
다양한 공연문화 상품의 구색 그 자체가 인터파크 티켓이라는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주요 상품의 전시, 사용자 맞춤 추천과 할인 혜택 정보 등의 사용자 조사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인 컨텐츠 구성과 모바일 사용성을 고려한 자연스런 시선의 흐름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메인페이지에서 화면 전체에 노출되는 포스터 이미지와 타이포그래피를 중심으로 생동감 넘치는 모션과 표현을 통해 사용성을 대폭 강화하였다.
할인몰
인터파크티켓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모아 볼 수 있도록 한 할인몰에서는 고정시간 대 노출상품인 굿모닝티켓과 핫세일, 그리고 티켓세일 상품을 우선적으로 노출하여 할인 혜택 상품으로 즉각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고, 각각의 할인 상품 특성별로 할인정보와 상품정보의 정보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도록 구성을 달리하였다.

상세페이지
기존 상세페이지는 노출되는 상품 정보의 종류도 많고 정보탐색과 구매과정에서의 사용 편의성이 부족하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규격화되어 있지 않은 콘텐츠들을 모듈화하고 논리적 중요도에 반한 그룹핑을 통해 모바일 채널 내에서도 PC 웹에 준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조화하였고 무엇보다도 사용자가 손쉽게 예매에 이를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을 쏟았다.
더욱 명확한 사용자 이해를 위해 이용 패턴에 따라 분류된 패널을 통해 사용성에 대한 의견을 사전 수렴하였고, 시안에 대한 의견도 일부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이용 환경을 구현하도록 진행하였다.

디자인 컨셉 및 특징
그 동안 노후화된 모바일 채널의 상황상 인터파크티켓의 UI적 아이덴티티가 부족하고 사용 편의성 차원에서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포스터 이미지 중심의 공연 상품을 중점적으로 부각할 수 있도록 특성화하였고 할인 혜택, 프로모션 등 다양한 상품 정보가 사용자에게 일목요연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모바일 레이아웃의 콘텐츠구성과 배치에 치중하였다.
아울러 운영 관리상의 효율성과 사용자의 정보 인지를 높이고자 인터파크티켓만의 U.I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표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메인페이지에서 다양한 공연상품의 시각요소가 구매 관심요소로서 흡입력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그래픽 요소를 최소화하고 포스터 이미지가 좀 더 과감하고 동적으로 표현되기 위한 레이아웃 기획과 모션 정의에서 디자인의 컨셉이 부각되도록 의견을 모았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1215013792643171.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