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터치히어
Touch here
서브타이틀 터치히어
Touch here
소개 나의 작은 터치로 변화되는 세상! 터치히어 알람, 소셜 펀딩 앱
키워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기부,나눔,터치,알람,Touch here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교육/문화 부문 > 문화콘텐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작사 (주)도브투래빗 정보보기HS Ad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영규 부장,김인기 팀장
기획김인기 팀장,이오람 팀장
디자인김영규 부장
개발임민혁 실장
앱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터치로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HsAD와 도브투래빗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에 앞장선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함께 2016년 하반기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아직 국내외적으로는 아프고 힘든 이웃과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작은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우리 아이들의 아픔을 나눌 수 있지 않을까요?
초록우산 터치 히어 서비스는 기부에 대한 인식과 진입장벽을 낮추어 보다 많은 사람이 어린이 재단에 쉽게 기부의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새로운 기부 시스템인 소셜 펀딩과 접점을 제공함으로써 단발적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가능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기획 의도]
현대 사회를 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무엇일까요? 스마트폰 화면의 터치입니다. '이 터치를 통해 사람들이 기부라는 행위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다면'이라는 생각이 작은 단초였습니다. 나의 터치 한번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생기고,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힘들게 사는 아이들이 웃으며 공부할 수 있고,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 아픈 아이가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재난에 고통받는 아이가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나의 터치가 여러 사람들과 엮여 큰 관심과 기부가 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부에 대한 긍정적 기분을 느낄 수 있다면. 작은 관심과 기부를 통해 변화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터치히어(Touch Here) 서비스의 목표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에 맞춰 우리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모습을 모티브로 제작한 짧고 간결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터치히어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기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기획됐습니다.

[특징]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일회성 캠페인으로 끝나지 않고 사용자 지속성을 이어 나가기 위한 장치 마련이 필요했습니다. 서비스 지속 및 터치라는 개념을 살린 서비스를 위해 ‘알람’을 주요기능으로 내세웠습니다. Mobile App. 사용자들이 가장 먼저 아침을 맞이하는 알람기능에, 터치를 통한 기부라는 인식을 자연스러운 연관을 지음으로써, [터치 = 나눔]이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이외 별도 어려움에 처한 아이를 터치를 통해 도와준다는 모티브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별도로 제작 및 공개했고, 이에 사용된 캐릭터를 터치히어 앱에 활용함으로써 영상 속 아이를 터치를 통해 도와주는 인터랙티브를 제공했습니다.
터치히어는 생활 속에 자주 사용되는 알람 서비스 이지만, 이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를 도와준다는 의미를 두었습니다. 아침의 알람을 통해 초록우산 속 아이들을 만나고, 아이들을 도와주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소셜펀딩과 연결함으로써 지속적인 사용자 참여 및 기부의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현재 오픈 한 달 남짓 기간 동안 30,000여명이 다운로드 받아, 아침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