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저스툰
Justoon
서브타이틀 저스툰 - 클라스가 다른재미 (웹툰/만화/웹소설)
Justoon
소개 웹툰/웹소설/만화를 한 곳에서! 콘텐츠 플랫폼 '저스툰'
키워드 웹툰,웹소설,만화,장르소설,플랫폼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기타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7.6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기타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교육/문화 부문 > 문화콘텐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엔터테인먼트 > 만화/애니메이션
소속사 저스툰
제작사 저스툰 정보보기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저스툰은 웹툰/웹소설/만화 콘텐츠를 모두 서비스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3가지 장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3개사 –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저스툰 – 중 하나입니다.

저스툰은 ‘기다리면 무료’의 업그레이드화 된 차별화된 서비스 [얼리버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리버드 서비스]는 ‘개인 맞춤화 서비스’로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콘텐츠의 에피소드를 1개만 감상하면, 이후 일주일에 1편씩 유료에피소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저스툰의 얼리버드 서비스는 이미 웹툰/웹소설 독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유료 에피소드를 무료로 보고 싶다면 하루라도 빨리 에피소드를 열람해야 한다는 공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웹소설(소설)의 웹툰화 ‘노블코믹스’를 큰 강점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구병모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 <아가미>를 웹툰화 하여 저스툰에서 독점 연재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를 독점 웹툰, 웹소설화 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소설 <연목구애>를 웹툰화 하는 등의 웹툰/웹소설 독자를 모두 사로잡는 노블코믹스 서비스는 저스툰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저스툰은 넷플릭스, 유튜브 등과 같이 이용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FOR YOU’를 업쳬 최초로 런칭하였습니다. 대중성보다는 개인적 성향과 기호가 더 드러나는 웹툰과 웹소설 독자의 특성을 살려 편의를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 전략으로 매일 큐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매칭한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스툰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장웨만화(iReader comics)와 200만 달러(약 22억 4,160만 원) 규모의 글로벌 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중국 뿐만 아니라 일본 등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최소 50개의 작품을 수출할 계획이며 여러 해외 기업과 다양한 전략적인 협력 채널을 구축해 현지 2차 사업 영역으로 수익 경로를 확장할 계획을 지니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