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시네마 모바일앱 예매시스템
LOTTE CINEMA
서브타이틀 롯데컬처웍스
LOTTE CULTUREWORKS
소개 롯데시네마의 모바일앱 예매시스템입니다.
키워드 영화 예매 ,바로예매 ,바로팝콘 ,롯시몰
iOS계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9.11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기능서비스 부문 > 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엔터테인먼트 > 영화
소속사 롯데컬처웍스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진
PM신예록,조성환
기획김원모,노우선,김효운,양수연,김혜은
디자인이한봉,김태연,곽아름,이시현,김솔
개발박형준,박창섭,이철주,여영우,강은석,장요섭,윤우진,이기훈
퍼블리싱이성호,김유진,백승수,강민정
앱사이트 설명 롯데컬처웍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UI/UX 개편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한 온라인 예매 시스템의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이번 개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예매 프로세스의 개선, 개인화 서비스 강화, OTT 서비스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온라인 예매 시스템 구축에 있다.
핵심 개편 목표: 예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차별화된 온라인 시스템 구축, OTT 서비스와의 상품 공유를 통한 비즈니스 확대,결제 수단 다양화로 고객 편의성 제공, 영화 구매를 통한 개인화 서비스의 강화
U.I 개편 측면에서는 썸존 영역의 사용성 강화를 목적으로 하단 탭 메뉴구조로 기존과 다르게 변경하였고 썸존 내에서 주요 랭킹 영화를 빠르게 조회하고 예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온라인 예매 시스템의 핵심인 영화 예매와 관련하여 일반 예매의 절차를 간소화한 '바로 예매' 기능을 메인페이지에서 접근하여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메인 페이지 하단 탭메뉴 선상에서 '바로 예매'를 터치하게 되면 바텀업 형태의 예매 레이어가 노출되고 썸존 내에서 주요 예매 옵션 정보를 빠르게 선택하도록 구성하였다. 바로 예매의 경우 어느 서비스에서든 즉각적으로 접근 가능하도록 배치하였다.
아울러 개인화 영역과 영화 소개 페이지 전반에 걸쳐 롯데컬처웍스의 OTT 서비스인 시츄와의 연계성을 강화하였다. 구매한 영화 및 관심을 갖은 영화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VOD 서비스 시청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청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영화관을 통해서 관람한 영화의 시리즈물과 출연배우의 출연작을 기반으로 VOD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OTT 서비스 연계의 경우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증가 시킬것으로 기대한다.
마이페이지 서비스적 변화는 기존에 비해 다양한 편이다. 기존의 단편적인 개인화 메뉴 링크 제공에서 벗어나, 자주 이용하는 영화관을 'MY 영화관'으로 지정하여 개인화 영화 추천과 이벤트 참여로 이어지도록 하였고, 영화 찜 기능을 통해 '보고 싶어요' 라는 위시리스트 기능을 개설하였다. '내가 본 영화'의 경우 영화 카드의 톤앤매너로 개인의 영화 관람 히스토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 하였다. 특히 'My 영화관' 설정을 통해 해당 영화관에서 추천하는 영화의 예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즉시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프리셋 예매'를 신설하여 구매단계의 개인화와 사용성 강화라는 두 가지의 토끼를 잡고자 하였다.
결제 단계에서는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추가 도입하였고 포인트 적립과 적립의 절차를 통합하여 사용자의 결제 절차를 간소화 하였다. 영화관 입장시 지류 입장권이 필요없는 롯데시네마만의 '바로티켓'을 통해 사용자도 편리하고 영화관 도우미의 업무 편의도 높힐수 있도록 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