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B저축은행 KB착한뱅킹
KB Savings Bank KB Good Banking
서브타이틀 KB착한뱅킹
KB Good Banking
소개 KB저축은행 공식 모바일 앱 서비스
키워드 목소리뱅킹,비대면 계좌개설,간편인증,모바일 증명서,온라인 자동대출,저축은행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iOS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9.4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저축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은행
소속사 KB저축은행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D김민철
PM마승욱
기획마승욱
디자인전미경
퍼블리싱이희정
앱사이트 설명 KB저축은행은 자사 금융 서비스에 대한 디지털 기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확보하고, 주요 타깃층인 시니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맞춤형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메시지 홈 화면과 고객의 모든 계좌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계좌 홈 화면을 별도 구성해 듀얼 홈 형태로 메인 화면을 설계했다. 이를 통해 고객 정보와 앱 이용 상황 등을 즉시 인지할 수 있게 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동시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는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주요 고객인 시니어층을 포함해 전 세대를 아울러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UI/UX를 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화면 정보의 간소화를 통해 사용자가 앱 이용 시 고민하고 기억해야 할 요소를 최소화했으며, 중요한 정보에는 자동으로 처리되는 하이라이트 효과를 적용해 가독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슬라이더 팝업을 통해 사용자가 오류를 명확히 인지하게 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되는 페이지에 메신저 대화 UI가 출력되도록 개발해 사용자와 서비스 AI가 서로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위해 '목소리 인증 로그인' 서비스와 '음성 명령을 통한 계좌이체'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KB국민카드, KB생명보험, KB손해보험 등 다양한 KB 계열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이 다른 앱을 실행시키지 않고도 해당 앱 내에서 즉시 조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