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NH멤버스
Nhmembers
서브타이틀 NH멤버스
Nhmembers
소개 생활이 포인트다, 금융에서 유통까지 다양한 농협에서 포인트를 쓰담쓰담!
키워드 NH멤버스,Nhmembers,NH포인트,Nhpoint,,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iOS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8.12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멤버십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NH농협은행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GS ITM 정보보기(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농협정보시스템 정보보기
제작진
PM표숙희
기획곽영주,김은영
디자인박성호,구보람,강세영,박시연
개발GSITM
퍼블리싱김경준,최슬기
앱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농협 계열사 간 자유로운 포인트 적립(포인트 통합)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통합된 고객을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과 농협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2. 기획 의도
멤버십을 이용하면서 가장 필요한 기능, 사용성, 디자인에 대해 최대한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행했으며, 연령별 FGI까지 진행해 농협 통합 멤버십에 바라는 의견들도 취합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3. 특징
1) 기능
혼자 모으기 힘든 포인트를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어서 함께 모아 사용할 수 있는 모꼬지 기능을 적용했다. 또 포인트를 본인 계좌로 전송할 수 있는 캐시백 기능도 적용했다. 매일 앱에 접속하면 돌림판, 뽑기왕 등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전시된 상품 및 쿠폰을 뽑을 수 있도록 해 회원들이 앱에 자주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2) 사용성
즐겨 찾는 메뉴들을 직접 설정해 어느 페이지에서든 해당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기억하기 힘든 아이디 로그인 외에도 핀 번호, 생체 로그인, SNS 로그인을 적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다.

3. 디자인
FGI를 통해 제일 많이 도출된 의견이 농협 이미지 탈피였다.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새로운 콘셉트(농협과 어울리는) 아람을 바탕으로 앱 상의 캐릭터를 적용하고 새로운 BI와 톤 앤 매너로 기존 농협의 이미지와 다른 느낌의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