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용평리조트
Yong Pyong Resort
서브타이틀 용평리조트
YPR
소개 Go, Stay, Play! 사계절 통합예약 서비스 용평리조트 앱
키워드 용평리조트,사계절휴양지,통합예약서비스,스키,발왕산케이블카,감성콘텐츠
iOS계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9.8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레저/숙박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여행기타
소속사 용평리조트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이광호
기획추승휘
디자인김도현,이온유,엄미정,황인영,박희영
개발정진석,장일영,이태일,김천기,오충렬,박창석
퍼블리싱이해진,이명주
스크립트김소이
앱개발이민근,문관영,이제원
앱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용평리조트 앱 구축 프로젝트는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로 발전하고 있는 용평리조트의 다양한 시설 및 콘텐츠를 앱으로 구현해 용평리조트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통합적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2. 기획 의도
용평리조트는 국내 최초의 스키장으로 잘 알려져 있을 만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리조트이지만,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휴양지라는 것은 대다수가 잘 모르고 있다. 앱에서 구현해야 하는 기능적인 측면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를 강조할 수 있는 용평리조트만의 브랜딩을 구축함으로써 용평 리조트를 접하지 못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경험해본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3. 특징
1) 디자인
- 용평리조트에는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58m 발왕산이 있다. ‘왕이 날 자리가 있다’는 의미의 발왕산 정상에 오르면 그 이름이 말해주듯 마치 한 폭의 수묵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받게 되는데, 이 감동을 그대로 앱 안에서 전달하고자 메인 화면 디자인은 충분한 여백의 미를 강조한 한국적인 정서를 담아 표현했다. 또한, 버튼 하나하나도 도화지에 먹을 입힌 듯한 느낌으로 UI 디자인을 진행했다.

2) 기능(사용성)
- 기능적으로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것은 리조트 내의 모든 시설물에 대한 예약과 티켓 구매, 사용을 통합했다는 점이다. 언제든 찾아가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통합적 경험 제공이 리조트 서비스의 가장 핵심 기능인 것처럼, 앱 역시도 누구나 쉽게 보고, 쉽게 예약 구매하며,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본질적인 기능을 살려 구현했다.

3) 프로젝트 중점 요소
-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의 경험을 앱에서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각 테마 콘텐츠를 메인 화면뿐만 아니라 서브 화면에서도 메인처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이에 따라 감성적으로 시각화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용평리조트의 모든 시설 정보를 본 소비자가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자 했는데, 구체적으로는 테마별 타이틀, 설명 내용, 요소 등을 모두 직접 자료 조사, 편집한 후 최적의 이미지를 선택해 디자인 밸런스를 맞췄다. 또한, 자연스럽게 예약, 구매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콘텐츠 하나하나에 스토리텔링을 입혔다. 그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의 복잡한 기간계 시스템 연동 개발 작업을 기반으로 이러한 모든 통합적인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910170826016536648512.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