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손해보험 스마트차도리
SMART CHADORI
서브타이틀 스마트차도리
SMART CHADORI
소개 한화손해보험 대고객 자동차전용 서비스앱
키워드 금융,보험,자동차보험,AI견적,마일리지,사진증빙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금융연계서비스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금융
소속사 한화손해보험
제작사 인픽스 정보보기나루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UX팀김경연,김형국,조수현,이유연
PM박원규
퍼블리싱이은영,문혜인
디자인장승한,유아름,이선영
기획이재찬,김준식,이형선
개발임헌욱,김태욱,남기웅
앱사이트 설명 1.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디지털 경험이 생활화돼 있는 고객들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단순히 보험 업무 처리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관계 유지를 이어나갈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획됐다.

2. 특징
- 메인
· 서비스 최초 인입 시 주행거리/자동차/시즌별 콘텐츠를 한 번에 제공하는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
· 회원등급(계약회원/일반회원), Data 입력 여부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데이터 제공
· 내 차 관리/케어 서비스/매거진/타임 이벤트 등 주요 서비스를 탭으로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메뉴 접근성을 높임

- 마일리지
· 마일리지 등록 시 자동차 번호판/계기판 사진 등록시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도록 해 편의성 제공
· 가입/만기 시 등록 외에 상시 마일리지 등록을 통해 차량관리가 용이하도록 함
· 로그인 시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할인 구간별 예상할인율, 환급예상보험료 등 정보 제공
· 보험 미보유 고객에게 '마일리지 체험하기' 시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 보험관리
· 기존 서비스(보험조회, 운전자특약변경, 단기운전자변경, 자동차번호변경) 서비스 고도화
· 차량대체, 담보가입금액변경, 가입경력인정자신청, 갱신예약서비스, 계약변경내역 조회 서비스 신설
· 보험 계약변경 프로세스 통일 및 간소화

- 긴급출동/사고접수
· 프로세스 간소화 및 기능개선을 통한 고객 편의 개선
· 디바이스를 흔들면 긴급출동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SHAKE 긴급출동' 기능 제공
· 서비스 접수 후 출동 기사의 이동 경로 및 도착 예정 시간 실시간 조회 서비스 제공
· 긴급출동 신청에서부터 만족도 조사까지 끊김 없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차도리TALK
· 대화형 UI 제공을 통해 직관적이며 고객 친화적인 업무 프로세스 제공
· 통합검색, 단기운전자 변경, AI 수리견적, 매거진, EASY보장분석, Data Lab 등 주요 서비스를 대화형 UI로 제공
· 어떤 화면에서든 차도리TALK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화면별 플로팅 버튼 제공

- AI 수리 견적 서비스
· AI 수리 견적 탑재를 통한 차별화 서비스 제공
· 차량 정보 입력 및 손상부위 사진 촬영에서 예상수리비 산출까지 고객 친화적인 대화형 UI로 구성
· 수리 견적 산출 후 우수협력업체에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는 기능 제공

- 매거진
· 고객이 선택한 관심사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제공
· 댓글, 좋아요, 링크 공유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창구 마련
· PUSH 수신 허용 시, 고객이 설정한 관심사에 대한 콘텐츠 등록될 경우 PUSH 메시지 발송

- 안심 서비스
· 장거리 운전 또는 초행길 운전 시, 알림 시간과 연락처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마다 지정된 연락처로 위치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안전지킴이' 서비스 제공
·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설정된 충격 및 소음 감도에 따라 사고를 감지하고 설정된 연락처로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 '사고 알림이' 서비스 제공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