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134개 내용순 등록순
ch**k [콘텐츠 우수성] 1. 컨텐츠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음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전체적인 컨텐츠들을 살펴보면 업로드 된 이미지들이 모두 퀄리티가 굉장히 높고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느껴져서 강원도청 페이스북에 신뢰감이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컨텐츠의 삽입된 간결한 문구나 사진들이 돋보이고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이러한 컨텐츠들은 다시 한번 보고 싶은 컨텐츠로 느껴져서 컨텐츠의 노력이 느껴집니다.

2. 다양한 컨텐츠와 컨텐츠 기획의 정보가 명확하고 일관성 유지.
지역소식, 코로나소식, 지역행상, 맛집, 여행지등 강원도를 소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다 보면 자칫 컨텐츠의 전달하려는 목적성을 상실하고 일관성이 부족할 수 있는데 강원도청 페이스북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각각의 컨텐츠의 일관성을 유지하여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 복잡하다는 이미지 보다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 컨텐츠마다 가이드라인을 정해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업로드 하는 부분이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마음 속에 남는 컨텐츠 제작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또 하나의 우수한 점은 유용한 정보전달 뿐 아니라 마음속에 남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의 내용들을 쭈~스크롤 하다가 중간중간에 나오는 #오늘도_모두_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문구를 담은 힐링멘트와 힐링 사진, 이산가족, #그들을_기억해주세요. 컨텐츠는 무심코 컨텐츠를 넘기다가 한 번씩 멈추고 생각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정보만 전달하지 않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컨텐츠 또한 우수한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ch**k [서비스 우수성] 1. 강원도 여행정보, 맛집 등을 소개하여 타 지역 사람들엑도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
강원도청 페이스북은 여행정보, 맛집 등의 타 지역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컨텐츠 또한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컨텐츠 이므로 강원도로 여행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합니다.
컨텐츠도 주기적으로 업로드 되어 SNS가 활발한 시대에 최신정보를 제공하므로써 페이스북을 방문하는 유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는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2. 지역을 활성화 하기 위한 서비스
강원도의 맛집, 여행 할 만한 곳등을 페이스북에 주기적으로 업로드 하여 타 지역민들에게 최신정보를 제공하여 강원도 방문을 유도 하므로써 페이스북에 소개된 강원도 지역 소상공인들 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일석이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3. 강원도를 대표하는 서비스
앞 서 언급했듯이 강원도청 페이스북은 업로드 하는 컨텐츠가 다양하고 주기적으로 업로드를 하고 있어서 강원도민은 강원도의 최신소식과 생활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타 지역민은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기 위해서 충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곳저곳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 하는 것 보다 강원도청 페이스북 한 곳만 방문해도 강원도의 최신소식을 알아볼 수 있어서 누구에게나 유용한 강원도를 대표하는 서비스라고 생각 합니다.
ch**k [마케팅 우수성] 1. 팔로워 확보 및 참여를 유도한 마케팅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팔로워 수만 보더라도 얼마나 마케팅에 노력을 하고 잘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팔로워를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는 이벤트나 캠페인, 공모전등을 많이 활용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또한, 그만큼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강원도를 대표하는 범이&곰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친근감 상승
강원도의 마스코드 범이&곰이를 활용하여 강원도의 이미지를친숙하게 표현한 부분이 좋은 점이라 생각합니다.
컨텐츠마다 등장하는 범이&곰이 캐릭터는 컨텐츠를 얼핏 보아도 강원도라는 연상을 할 수 있어서 마스코트를 적극 활용하여 홍보하는 모습은 강원도를 타 지역민들에게도 호기심과 친근함으로 어필하는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ch**k [콘텐츠 문제점] 1. 이미지 제작 시 컨텐츠가 많아서 가독성이 부족.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컨텐츠 대부분은 퀄리티가 좋고 많은 공을 들인 컨텐츠들이 대부분 이지만 간혹 이미지나 카드뉴스에 텍스트가 많고 폰트가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카드뉴스를 제작 할 때 좀 더 심플하고 간결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만 핵심적으로 제작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do**ai [브랜드 우수성] 담을 건 담고 뺄건 뻬고,
담으면 안되는 것은 담당자가 최대한 버티다가 컨텐츠로 뿌리는 느낌이라.

타기관처럼 잡탕 느낌의 SNS를 극복하고 일관성 있는 메세지를 전달할려는 브랜드 이미지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wl**n444 [비주얼 우수성] 동계 평창올림픽 마스코트가 프로필 사진으로 되어 있어 정감이 갑니다. 메인 배너는 시기에 맞는 타이틀을 사용하고, 마스코트는 프로필 사진으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do**ai [콘텐츠 우수성] 인스타그램과 컨텐츠의 거의 똑같지만, 요즘 같은 다채널 SNS 시대에서 적정한 타협점을 찾고 디자인과 세부내용의 전체적 통일성을 잡아서 타 기관들도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ra**ju [비주얼 우수성]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듯한 비주얼이 생생한 느낌을 주고,
강원도의 마스코트 캐릭터의 현재 상황을 반영한 캐릭터가 친근하고 강원도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듯합니다.
kh**5160 [콘텐츠 우수성] 코로나 정보 같은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할 정보들이 꾸준히 업로드되고있으며, 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게시물들이 지역 외부 주민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e**ro [서비스 우수성] 원소스 멀티유즈의 시대라 비슷한 콘텐츠를 별도의 가공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강원도청 페이스북의 경우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a**ju [콘텐츠 우수성] 강원도의 소식을 알려주고, 갈만한 곳등을 소개 해주는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국의 달인 만큼 관련콘텐츠를 보면 마음이 숙연해 집니다.
do**ai [비주얼 우수성] 이미지, 캐릭터, 디자인의 작은 요소 등 가용 가능한 디자인 자원들을 적절하게 활용한 것이 전체적인 비주얼 퀄리티를 높여준 것으로 보입니다.
lo**2khs [콘텐츠 우수성] 정보성 콘텐츠와 여행, 관광, 맛집 콘텐츠들이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사진의 퀄리티 또한 상당히 좋습니다.
ul**aco111 [콘텐츠 우수성] 강원지역 관련 콘텐츠 중심이 잡혀있다는 점이 우수하다. 또한 사용자가 볼만한 휴가, 음식, 여가 등 콘텐츠를 제공하여 재미를 더한다.
ch**0843 [서비스 우수성] 사용자와 소통하려는 기관의 노력이 엿보인다. 정확한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정보와 소식, 이벤트로 사용자 참여를 유도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