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131개 내용순 등록순
ch**ong1213 [콘텐츠 우수성] 언어유희가 결합된 키치한 언어가 단여 돋보인다. 1020 고객들의 관심사가 변영된 깨알같은 요소들이 콘텐츠에 잘 녹아들어 이용자 입장에서는 거부감 없이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다. 가볍게 놀이 하듯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도 이용자입장에서는 매력적인 것 같다. 랄라블라 페이스북이 단순히 브랜드 페이지가 아니라 하나의 인격처럼 느껴지는 것은 관리자의 애정과 센스 때문이다.
ru**er99 [브랜드 우수성] 브랜드명 교체는 기존에 쌓아왔던 브랜드의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해나가는 것인데, 랄라블라는 지난 2년간 그 과정을 매우 잘 수행한 것 같다. 왓슨스에서 느껴지던 약간은 올드하고 촌스러운 이미지가 랄라블라에서는 발랄하고 세련되게 변화했다. 트렌드 반영이 빠르고 타겟세대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깊게 연구한 모습이 보인다.
ch**ong1213 [마케팅 우수성] 브랜드와 이용자의 댓글 소통과 이벤트 참여, 공유가 이렇게 활발히 진행되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찾기 어려울 것 같다. 랄라블라에 입점한 브랜드를 알리고 경험하게 만들어, 그를 통해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해야하는 허브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세일즈, 장기적으로는 브랜딩에 충분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u**st2458 [콘텐츠 우수성] 매력적인 비주얼과 화법만 단순히 구사하는 것이라, 제품 정보, 브랜드 세일 정보, 구매처 안내 등 구독자가 브랜드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등을 포함한 친절한 콘텐츠 구성이 이루어지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담았는데도 집중도가 떨어지지 않고, 구매 및 액션 유도가 가능해보인다.(타 채널 연계 등)
au**st2458 [비주얼 우수성] 제품의 특성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비주얼 구성과 시즌 무드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주기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어 친절하고, 구독하는 재미를 주고 있다. 제품의 특성이 잘 반영되어 있고, 매 콘텐츠마다 다양하게 노출되는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한 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비주얼 구성이 완성도 있다.
ch**ong1213 [비주얼 우수성]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전달해야하는 H&B스토어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상품별 특성을 완성도 높게 시각화하였다. 특히 톡톡 튀고 산뜻한 비주얼을 일관성있게 발행해 젊고 발랄한 느낌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이 뛰어나다.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비주얼 연출에도 관리자의 애정이 담겨있는 느낌이다.
ky**e46 [비주얼 우수성] 당장에 매거진에 실린다고 해도 기존 화보에 뒤지지 않을 수준의 사진 퀄리티를 보여준다. 단순히 잘 찍는다에서 그치지 않고, 그 제품의 특성을 보여주는데에도 충실하다. 오브제 사용이나 제품 질감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적재적소를 너무나도 잘 알고있는 전문가의 사진이다.
au**st2458 [브랜드 우수성] 주기적으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고, 드럭스토어 브랜드로서의 정보 제공, 아이덴티티 유지에도 충실하고 있어 브랜드 인식 재고, 채널 충성도 확보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브랜드 컬러에 맞는 채도 높은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것도 브랜드에 긍정적 효과를 주고있다.
****8025 [콘텐츠 우수성] 한 가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생활 및 뷰티 아이템들을 다뤄야 하는 드러그스토어 특성상 컨텐츠의 결이 다소 중구난방이기 쉬운데 랄라블라 페이스북은 '랄라블라스러운'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각 제품의 특성에 맞는 컨셉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 같다.
ch**ong1213 [비주얼 문제점] 관리자의 페르소나를 더 드러낼 수 있는 비주얼로 콘텐츠가 발행된다면, 팬덤 확보 나아가 하나의 커뮤니티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뷰티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ru**er99 [비주얼 우수성] 랄라블라스러운 비주얼이다. 발랄하고 톡톡튀는데 사랑스럽다. 뷰티 고관여 타겟에게 유효할 수 있는 비주얼 연출에 꽤나 공을 들이는게 느껴진다. 담당자와 제작진들이 신경써서 만들어 완성도가 높으면서도 재미있고 기발하다.
ru**er99 [콘텐츠 우수성] 콘텐츠적인 완성도도 뛰어나지만 잘 만든 콘텐츠로 그치는게 아니라 팬들의 소통까지 적극적으로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어떤 것이 트렌드이고 밈이고 유행하는지 재빠르게 파악하고 또 타이밍에 맞게 콘텐츠에 반영하고 있다.
ky**e46 [브랜드 우수성] 랄라블라 라는 이름과, 그 이름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채널이다. 활발한 업로드와 정제되고 세련되었으며 전문성이 느껴지는 이미지, 주기적인 이벤트등, 젊고 활기찬 느낌으로 가득하다.
****8025 [마케팅 우수성] 드라마, 노래, 시즌이슈 등을 적절히 활용한 톤앤매너로 이벤트 및 세일정보에 더욱 집중하게 한다. 또한 주력 타겟층인 1030 여성들의 취향을 잘 파악해 그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하는듯 하다.
ky**e46 [콘텐츠 우수성] 랄라블라에서 뭐 팔아? 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가장 근본적으로 답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랄라블라에서만 파는 단독 제품이나 주력상품에 대해서 가장 매력적으로 접할 수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