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127개 내용순 등록순
ky**e46 [콘텐츠 우수성] 비주얼과 멘트가 깔끔하고 단정하다보니, 확실히 제품에 대한 매력도 더욱 잘 살아나는 방향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있다. 글 좀 쓴다 하는 인스타그래머가 썼을 것 같은 장문의 피드는 나도 모르게 오늘 햇반 한그릇에 스팸 한조각 올려먹어야할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 다만 게시물에 따라 피드 톤앤매너가 약간씩 달라지거나 길이가 제각각인게 조금 아쉽다. 특이하게 영문 번역문도 함께 올라가있는데, 외국으로부터의 접속 유입이 꽤나 궁금해진다. (웃음)
ru**er99 [콘텐츠 우수성] 간결한 이미지와 장문이지만 흡입력 있는 멘션이 재미있다. 깔끔한 이미지가 주목도를 높인다면 재치있는 언어유희의 멘션은 자연적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 같다. 거기에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밥이라는 대표적인 K-푸드를 알리는 영문 멘션이 덧붙여져 있는 점이 눈에 띈다. 간결하고 과하지 않은 점이 심플이즈더베스트 라는 명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낸 것 같다. 단순해보이지만 결코 단순하지 않은 콘텐츠로 매력도를 더하고 있다.
ky**e46 [비주얼 우수성] 깔끔한 색지 위에 필요한 요소만 올려 보여주고자 하는 것만 눈에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하고있다. 이러한 깔끔하고 베이직한 느낌의 이미지 톤앤매너 덕분에, 귀여운 캐릭터나 강하늘 사진이 피드 중간에 섞여도 어색하지 않고 함께 조화로운 피드를 연출하게 해준다. 텍스트 역시 필요 이상으로 사용하지 않고 적절하고 간결하게 삽입해 미관을 해치지 않는다. 그림자 연출이 매우 감각적이다.
sm**ehuni [비주얼 문제점] 보자마자 같은걸 다시 평가하는 것 같았다. 다른 인스타그램과 톤앤매너가 같아서 다시 확인했다. 이전부터 많이 사용하던 방식이고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표현 방법이다보니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면서도 차별점이 적다보니 한편으로는 좀 평범하고 어디서 보던 느낌이 난다. 새해들어 좀더 비주얼은 좀더 정돈되어보이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햇반과는 잘 어울리는 것 같진 않아 아쉽다.
ch**ong1213 [콘텐츠 우수성] 비주얼과 어우러지는 카피와 워딩의 구성력은 최고 수준이다.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언어로 읽는 맛이 나게 워딩이 구성되고 있는 점이 단연 돋보인다. 제품에 대한 밀도높은 스토리텔링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호감도로 나타나고 있다. 댓글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부분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 이미지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ru**er99 [브랜드 우수성] 즉석밥의 대표주자이면서 대명사에 가까운 햇반이라는 브랜드가 밥을 주제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흥미롭다. 가장 평범하면서 흔한 주제인 밥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지루하지 않고 확실하게 브랜딩에 성공하였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틈틈히 드러나는 햇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도 업계 1위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 중 하나로 보인다.
ch**ong1213 [비주얼 우수성] 비주얼의 제구력이 훌륭하다. 즉석밥의 대표 브랜드 햇반이 추구하는 간편성과 맛에 대한 강점이 비주얼로 너무 과하지 않게, 유효 적절하게 표현되고 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햇반의 상징성을 강화하는 비주얼 아이디어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있으며, 햇반의 캐릭터 인형들도 소장욕을 자극하도록 귀엽게 커뮤니케이션 되고있다.
ky**e46 [브랜드 우수성] 햇반 그 자체가 '밥' 이라는 것에 대해 강조하고 인식시키고 있음이 느껴진다. 이전에는 좀 더 모델을 내세우거나 전형적이고 흔한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보다 햇반이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가고 있는 듯 하다. 햇반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고 있는 빨간색은 '햇반레드' 라고 칭해도 될 정도로 아이덴티티가 느껴지기까지 한다.
au**st2458 [비주얼 우수성] 적절한 톤앤매너와 다양한 색채 활용, 의도하는 비주얼 노출에 충실한 점 등에 있어 채널 충성도와 팔로잉 재미 등을 모두 확보했다고 생각한다. 브랜드의 캐릭터 등을 출시함으로 인해 호감도 또한 높아지고, 해당 캐릭터들이 적극 활용되고 있는 것이 소비자, 고객, 구독자에게 매우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ch**ong1213 [마케팅 우수성] 1위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잘 이해하고 수행하는 느낌이 든다.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충분히 전달하면서도 밥에 대한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서도 소홀하다는 느낌은 없다. 이벤트도 단순 이벤트라기 보다는 고객들의 니즈에 긴밀하게 대응하는 느낌이며, 이는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율로 나타나고 있다.
au**st2458 [브랜드 우수성] 시장 내 확고한 포지션과 USP를 확보한 제품으로서, 적절한 시기에 브랜드 정체성을 확보했다고 생각한다. 브랜드 로고나 이미지 등에 확실한 소비자 인식이 있는 만큼, 고객들을 위한 채널 운영, 제품 캐릭터화를 활용한 확장된 마케팅 활동 등의 성과가 우수한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au**st2458 [콘텐츠 우수성] 세련된 카피라이팅과 인상 깊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등으로 콘텐츠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제품 이름이 활용된 적절한 언어유희와 주기적인 업로드, 콘텐츠를 통해 노출시키고자 하는 정보 등이 일관적이고 매력적이게 유지되고 있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다.
****8025 [마케팅 우수성] 한국인에게 '밥'이란 어떤 존재인가, 이렇게나 많은 이야기들을 '밥'이란 매개체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새삼 신기했다. 동시에 햇반이 즉석 밥 시장에서 마케팅 포인트를 제대로 잡았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 어떠한 '밥'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 된다.
sm**eyuni [브랜드 문제점] 좀전에 다른 채널 평가하고 왔는데...피드 톤앤매너가 똑같다. 같은회사인가? ^^; 그래도 이전에 복잡하고 어수선했던 느낌에서 최근 피드 톤이 많이 정돈되었다. 다만, 브랜드 인스타그램에서 자주접하는 톤이라 좀더 햇반만의 특색있는 피드가 아쉽다.
****8025 [콘텐츠 우수성] 간결하고 독창적인 이미지에 적절한 언어유희가 가미된 멘션의 조화가 좋다. 무작정 웃기려고 하거나 유행어를 따르지 않아 남녀노소 편안하게 받아볼 수 있고 외국인을 타겟으로한 추가 영어 멘션은 꽤 다정하게 느껴진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