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자담치킨
Jadam Chicken
서브타이틀 자담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Jadam Chicken Official Instagram
URL http://www.instagram.com/jadamchicken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치킨 메뉴를 연습생으로 캐릭터화하여 치킨스타를 발굴하는 자담엔터테인먼트 컨셉의 자담치킨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자담치킨,자연을 담은 치킨,치킨 서바이벌 오디션,자 담은 누구인가,자담엔터테인먼트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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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1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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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주)웰빙푸드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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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서비스 설명 “잘 자란 닭만이 자담엔터테인먼트의 치킨스타가 될 수 있다!”

잘 자란 닭만 선별해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스타로 만드는 웰메이드 치킨 소속사, 자담엔터테인먼트
맵슐랭과 생그라나를 이을 차세대 치킨 스타는 누가 될 수 있을지!

<기획 방향>
1. 자담엔터테인먼트 세계관 구축
국내 최초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건강한 닭으로 만든 웰메이드 치킨이라는 키메세지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각광받는 스타로 ‘육성하는’ 엔터테인먼트 컨셉을 도출하였습니다.
치킨연습생들을 자담치킨 시그니처 메뉴로 데뷔시키는 치킨 엔터테인먼트 세계관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담치킨의 다양한 제품군을 노출하고 자담치킨의 핵심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자,담은 누구인가?> 오디션을 통한 신메뉴 런칭
자담엔터테인먼트 치킨스타 데뷔(신 메뉴 런칭)를 위한 경쟁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자담치킨 신 메뉴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였으며, 경쟁 미션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데뷔할 치킨 제품에 대한 USP를 녹여내었습니다.


3.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유저와의 소통 극대화
<자, 담은 누구인가?> 오디션 시즌의 경우,
국민 치킨 프로듀서라는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자신의 원픽 치킨 연습생에게 적극적인 응원을 유도하여 자담치킨에 찐팬으로 입덕 시킬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처럼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운영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활발한 인터랙션을 이끌어냈습니다.


<디자인>
자담치킨의 시그니처 메뉴를 스타화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제작했습니다.
메뉴의 맛을 중심으로 화끈한 슈퍼스타, 부드럽고 풍미 깊은 발라드 가수 등 여러 요소를 비주얼로 풀어내어, 소비자들이 캐릭터를 자담치킨 메뉴와 연결지어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성과>
-2020.12월 오픈 이후 약 7천 명의 팔로워 증가
-인스타그램 콘텐츠 총 도달 수 214만 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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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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