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다이아 티비 공식 인스타그램 | |
---|---|---|
DIA TV Official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더 크리에이터 랩 | |
The Creator LAB | ||
URL | http://instagram.com/official_diatv/ 사이트보기 | |
소개 | CJ ENM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대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 네트워크, DIA TV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 |
키워드 | MCN,유튜버,크리에이터,콘텐츠,,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20.6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문화/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세부분류 | > | |
소속사 | CJ ENM | |
대행사 |
지우컴퍼니 정보보기 |
|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타깃이 다른 두 가지 운영 목적>
팔로워들에게는 DIA TV의 크리에이터들에게 관심이 생기도록 하고, 타 소속이나 소속이 없는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오고 싶은 MCN회사로 어필해야하는 두 가지 목적으로 운영해왔습니다. 크리에이터 큐레이션 콘텐츠 등을 활용해 일반 팔로워들에게는 내 취향의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찾는 재미를 주고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본인이 더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들로 다양한 needs를 충족했습니다. <1천명이 넘는 크리에이터,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각자의 개성을 가진 DIA TV의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통일감 있는 비주얼 톤을 가져갈 수 있을까?' 오렌지톤의 브랜드 고유 컬러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오면서 콘텐츠 변별력이 떨어지고 시각적 지루함을 야기하는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와 그의 팬들만 알 수 있는 고유 오브제를 사용하거나, 영상 소스의 주제에 따라 컬러톤, 레이아웃을 달리하는 등 매 콘텐츠의 가시적인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3자간의 소통 허브> 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팔로워 대상 설문, 댓글 모음 영상, 사진촬영을 포함한 심층 인터뷰와 같은 단독 콘텐츠들로 DIA TV, 팔로워, 크리에이터 3자간의 소통을 이끌었습니다. <기타 특징> 각 크리에이터에 대한 충분히 이해하고 그들의 특징, 컨셉, 포인트들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팬덤으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