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다이아 티비 공식 포스트
DIA TV Official Post
서브타이틀 더 크리에이터 랩
The Creator LAB
URL http://post.naver.com/dia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CJ ENM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대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 네트워크, DIA TV의 공식 포스트 채널
키워드 MCN,유튜버,크리에이터,콘텐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6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문화/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CJ ENM
대행사

지우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채널 설명 및 운영 방향]
다양한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CJ ENM의 다이아 티비 사업부의 official 채널
전문성을 바탕으로한 MCN 및 콘텐츠 업계 이슈와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채널

[콘텐츠 구성]
1. 인플루언서 인터뷰
전문 포토그래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나 기존 크리에이터의 채널과는 다른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인터뷰
구독자 5만명부터 300만 크리에이터 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발행

2. 이승윤의 MCN in사이드 人사이트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이승윤 교수님의 기고문으로 전문가채널, 착한소비, 버추얼 인플루언서등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업계의 트렌디한 이슈들을 외부전문가의 시선으로 풀어내어 콘텐츠로 제작 발행

2. 다이아 스토리
다이아 티비 내부 이슈와 이야기로 콘텐츠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직원 인터뷰나 프로젝트 후기형태로 콘텐츠 제작 발행. 단순한 브랜드 홍보 콘텐츠가 아닌 업계 이슈나 콘텐츠 업계 종사자, MCN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구성

3. 다이아 인사이트
인플루언서의 해외진출, 선한영향력, 모바일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이슈들을 국내외 사례와 다이아 티비 내부 집행사례를 포함하여 쉽게 풀이하여 접근. 해당이슈의 분석과 함께 인사이트내용 전달

[운영특징]
- 포토그래퍼, 작가,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과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고도화
- 국내외 다양한 통계와 사례, 현황을 인포그래픽을 통하여 전달
-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여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만족도 제고

[운영성과]
- 신규채널 개설 후 순수 팔로워 150명 확보
- 콘텐츠 조회수 약 5만. 일평균 방문자, 월 평균 방문자 5,000명
- 네이버 메인영역 판운영자 선정 콘텐츠 노출 4회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