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서구TV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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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guTV | |||
서브타이틀 | 인천광역시 서구 | ||
SEOGU INCHEON METROPOLITAN CITY | |||
URL | http://www.youtube.com/channel/UCcUJw9EReJ66LYmz9ITRVEA 사이트보기 | ||
소개 | 구민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목표로 하는 인천시 서구의 공식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서구TV,인천서구,인천광역시 서구,인천서구 유튜브,인천광역시 서구청,소통공감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16.3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지방자치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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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social_empty > social_empty | ||
소속사 | 인천광역시 서구청 | ||
대행사 |
더존크리에이티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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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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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인천광역시 서구 공식 유튜브 채널 서구TV는 55만 구민과 '함께' 하는 채널을 지향하며 '진정한 소통'이라는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목표에 도달하고자 달리고 있는 채널입니다.
서구TV는 구민의 니즈를 분석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테고리 영역과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1. [윤주무관이 간다] - 지자체 유튜브에서 그 지역을 가장 잘 알고, 현장에서 구민과 호흡할 수 있으며 신뢰감 있는 진정한 소통을 이끌어가기 위해서 전문 배우나 리포터가 아닌 '함께' 살고 있는 공무원이 등장하는 것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서구TV에서는 공무원이 도슨트가 되어 밤낮 새벽 가릴 것 없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서구의 이야기들을 구민에게 전합니다. 2. [어서 와, 서구는 처음이지?] - 함께 하려면 공공기관의 딱딱함과 일방적인 정보전달은 버려야 합니다. 전 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예능 콘텐츠와 참여 캠페인, 그리고 구민이 직접 신청하고 출연하여 만드는 시리즈 콘텐츠를 통해 흥미를 유도하고 서구에 대한 정보를 새롭게 전달하고 참여를 이끌어 냅니다. 3. [열정 싸.우.나] - 진정한 소통은 경청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구민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지역의 유명인사여도 되고 평범한 부모님, 아이여도 됩니다. 그들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공감을 하고 소통을 합니다. 4. [국제환경도시 서구] - 함께하는 소통은 목표와 지향 가치가 같을 때 이루어집니다. 우리 미래의 핵심 가치이면서 우리 서구의 진정한 가치인 '클린 서구'를 만들기 위해 SNS와 연계한 라벨떼기 캠페인 '껍데기는가라', 환경기관 협업,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 릴레이 영상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구TV의 로고와 스킨 디자인, 그리고 모든 영상 말미에 들어가는 슬로건 'the Better life'는 구민이 찾는 또 하나의 소통 창구이자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유튜브 커뮤니티와 서구 공식 SNS와 연계한 참여형 이벤트 그리고 캠페인은 콘텐츠의 확산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구TV의 노력은 1년간 구독자가 약 2배 증가하여 18,000명을 달성했고 조회수 역시 작년 동기간 대비(2021년 5월 기준) 2배 이상의 증가폭 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구TV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서구를 넘어 인천 그리고 우리나라의 유튜브 이용자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매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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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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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10614114613056870004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