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
BOISO TV
서브타이틀 보이소 TV
BOISO TV
URL http://www.youtube.com/보이소TV 사이트보기
소개 주요정책과 문화, 관광, 특산물을 재치 있는 영상으로 구성해 도민에게 전달하는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키워드 지방자치단체 공식채널,경북홍보대사,도정소식,민생살리기,문화,관광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지방자치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경상북도
대행사

(주)클콩 정보보기

제작진
팀장장수환
주무관김연진,홍미진주무관
서비스 설명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TV’. 도의 주요정책과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재미있고 톡톡 튀는 감성 영상으로 구성해 기존 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도민이 체감형 정책 소개 ‘보이스 of 경북’, 도정 소식을 전하는 ‘도청대로 455’, 개그맨 김용명, 허안나가 출연한 웹시트콤 ‘글로벌 여행사 가보이소’, 경북의 대표 농특산물을 소개하며 민생 경제 활성화를 노리는 ‘경북났네, 경북났어!’, 경북의 자연 경관과 명소를 알리는 ‘경북한바퀴’,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대중의 공감을 이끈 '니 지금 뭐하노', '코로나19' 범국민 캠페인(#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tay_home) 시행,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시리즈' 등 각종 테마에 맞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연재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2019년 3월 개국해 본격 운영을 시작한 이후 1년 10개월 만에 실버버튼을 달성한 ‘보이소TV’는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3개 분야의 SNS 어워드의 대상을 석권하며 온라인 소통을 가장 잘한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10만 명을 달성한 첫 번째 채널이기도 하다.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시리즈물 제작을 통해 고정 구독자 확보하고 지역에 기반을 둔 청년 크리에이터, 분야별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인물을 발굴하여 도민 참여 및 자발적인 확산에 동참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소상공인, 농특산물 소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경상북도 대표 홍보대사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보이소TV’는 경상북도의 공식 유튜브 채널임과 동시에 지역과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공공기관 뉴미디어의 선순환 구조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