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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
Lottecinema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롯데시네마
LOTTE CINEMA
URL http://www.instagram.com/lottecinema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키워드 롯데시네마,LOTTECINEMA,롯다꾸,영화,엔터테인먼트,멀티플렉스영화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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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8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문화/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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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롯데컬처웍스(주)
대행사

(주)비책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영화’라는 보편적인 소재를 ‘초현실주의 인스타그램 아티스트 - 롯다꾸(롯데시네마의 다이어리 꾸미기)’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담아 유저와 브랜드간 상호 인터렉션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1)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축 :
영화 스토리를 상징하는 오브제와 리뷰를 ‘다이어리 꾸미기’라는 문화적 코드로 재탄생 시켜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비주얼적 시도를 꾸준히 진행. 채널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개발한 오브제들을 실제 스티커로 제작 유저에게 배포하는 이벤트로 연결하여 '롯데시네마-다이어리꾸미기'라는 디지털 컨셉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롯다꾸’를 키 해시태그로 활용하는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2) 영화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비주얼 :
'무비 아트웍', '눈깜짝 예고편' 등 영화 포스터와 예고편을 다른 관점으로 재가공해 유저의 영화적 상상력을 극대화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콘텐츠의 매력을 통해 영화관 방문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롯데시네마만의 아트티켓/무비티켓/굿즈를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영상과 이미지로 제작해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3) 유저 인터렉션 증대 :
반응이 높은 아트카드 콘텐츠를 스토리기능으로 끌어와 유저의 액션과 참여를 유도했으며, 스토리 Q&A 기능과 유저게시물 공유를 통해 유저와 브랜드 간 연결고리를 꾸준하게 쌓아 나갔습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채널 플랫폼을 다양하게 활용해 브랜드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 하고 있습니다.

4) 브랜딩 콘텐츠 :
롯데시네마의 'Happy Memories' 브랜드 슬로건 아래, 유저와 브랜드 간 활발한 상호 인터렉션을 위해 ‘영화’라는 보편적인 소재를 다양한 관점과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콘텐츠화 시켰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자들의 영화 소비 방식에 대응할 수 있는 대체 콘텐츠로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단순 영화 홍보를 넘어서 롯데시네마만의 브랜드 강점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유저에게 노출 시키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이벤트 콘텐츠 발행 및 트렌드 이슈에 따른 콘텐츠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결과, 2020년 8월 이후 약 190만 건 이상 오가닉 도달을 기록했으며, 약 14만 건 이상 유저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저장)를 달성 하였고, 동종업계 소셜 미디어 계정 중 가장 높은 팔로워 증가치/증가률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520034237347994370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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