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 쿡킷
CJ COOKIT
서브타이틀 프리미엄 밀키트
Premium meal kit
URL http://www.instagram.com/chef.cookit/ 사이트보기
소개 19년 런칭한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CJ쿡킷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디드 콘텐츠
키워드 #쿡킷 ,#밀키트 ,#프리미엄,#프레시,#간편요리,#라이프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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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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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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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서비스 설명 [컨셉 및 기획의도]
CJ의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
쿡킷에 담긴 밀레니얼의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2019년 8월 런칭한 프리미엄 밀키트 CJ 쿡킷은 현대인의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새로운 제품이자 브랜드입니다. 새벽배송, 손질된 재료키트와 레시피를 통해 바쁜 현대인에게 편리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제공하고 일상의 맛있는 행복을 더합니다. 이에 CJ쿡킷의 인스타그램에서는 밀키트가 있는 현대인의 일상의 모습,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음식 자체가 주인공이 되기 보다는 쿡킷을 먹는 사람들, 쿡킷이 있는 식문화 전체를 소재화 하여 브랜드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채널 소개 및 채널 맞춤 전략]
인스타그램 채널 내에서 자연스럽게 고객의 일상과 리뷰를 소개하여 일방적인 브랜드의 메시지가 아닌, 고객의 보이스로 정보를 전달하는 테스트모니얼(간증 리뷰)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특히나 채널에서 긍정적 영향력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고객이 선호하는 일반인의 생활과 쿡킷 메뉴에 대한 새로운 시선, 팁을 공유받음으로써 브랜디드 콘텐츠에 재미요소를 더했습니다.
* 최초의 디지털 시식, #랜선시식 의 창조
특별히 covid-19의 대유행으로 모든 대면 프로모션과 시식 행사가 폐지된 상황을 완전히 반전시켜 디지털 시식 캠페인을 시장 내 최초로 기획,진행하였습니다. (20년 5월) 시식의 새로운 형태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프로모션 #랜선시식이 탄생하였습니다.
-쿡킷은 3,154건의 브랜드 이야기와 551,579명의 고객들과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관련 해시태그 & 브랜드 해시태그 3,154개 생성(#랜선시식 #랜선시식릴레이 #CJ쿡킷 #쿡킷)
쿡킷 인플루언서(OSMU) : 월 2회 독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 협업. 쿡킷을 소개하는 테스트모니얼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 이를 인스타그램과 브랜드 웹페이지 내 웹매거진 형태로 one source multi use로 바이럴.
쿡킷패밀리 : 월 1회 이벤트를 통해 쿡킷을 소개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고객 리뷰어 형성
E-commerce 특성에 맞춘 커머스 콘텐츠: 밀레니얼을 대표하는 밀키트 브랜드는 이커머스 제품. 이에 직관적인 구매로 연결될 수 있고 단순히 보고 그치는 것이 아닌 고객 인터랙션을 유도하는 커머스적 콘텐츠로 전략적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 기획 방향 Check Point!
다양한 일상이 자연스럽게 담겼는가? -> 제품의 다양한 TPO를 설정하여 여러 배경의 이미지 콘텐츠 개발
시즌 트랜드를 잘 반영하였는가? ->시즌메뉴와 트랜디한 유행 반영
고객들이 소외되지 않는가? -> #쿡킷패밀리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콘텐츠 재가공하여 브랜드 채널에서 소통
SNS 본질인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및 인터랙션 장치가 있는가? -> 고객들을 위한 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실시간 댓글, 친구소환과 찾아가는 댓글 등으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진행.)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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