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매운맛 원스토어 사이트
onestore campaign site
서브타이틀 매운맛 원스토어
gg-onestore
URL http://www.gg-onestore.com 사이트보기
소개 앱 생활 라이프의 주도적 오디언스가 될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개발한  원스토어 브랜드 SNS 채널
키워드 대한민국 앱스토어,MZ타겟,브랜드 캠페인,브랜드 무료폰트,스낵커블 콘텐츠,테스트형 게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11
등록구분 기타
후보등록분야 기타 > 생활/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원스토어
대행사

오십일퍼센트 정보보기

제작진
운영 총괄신현일
매니저이민철,최성열,김영경
서비스 설명 [목표] 차세대 앱 생활 라이프를 주도할 MZ 세대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대한민국 앱스토어인 ‘원스토어’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는 원스토어 이용을 유도하기 위함

[기획 방향]
- 언택트라는 시대 트렌드, 그리고 MZ라는 세대 트렌드를 고려해 인터랙션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채운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개발
- 셀럽을 활용하여 원스토어를 알리려 고군분투하는 가상의 팀인 맵케팅1팀 세계관을 구축, 오리지널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해 아카이빙
-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꼴 3종을 개발하고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무료 배포
- 팝핀댄서 호안 활용한 글꼴 홍보 영상 제작
- MZ세대를 위해 각종 디지털 템플릿과 한글 시계, 문구 패키지 등 실물 굿즈까지 무료 배포 진행
- 제한 시간 내 알맞은 문구를 찾아내는 테스트 게임 개발하며 참여자 대상 경품 증정

[주요 콘텐츠]
1. 맵케팅1팀
최근 MZ 세대에서는 부캐와 가상 세계관, 일명 ‘폰 유니버스’가 큰 인기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원스토어도 매운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가상의 팀 맵케팅1팀을 구성했습니다. 배우 서현철, 피식대학 김민수, 카라 허영지, 외국인 폴최를 섭외하여 실제 원스토어 구성원인 것처럼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이들이 직접 기획하는 것처럼 콘텐츠를 제작해 자연스러운 캠페인 홍보 및 확산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https://www.gg-onestore.com/Mapketing

2. 글꼴좋다 캠페인
2-1) 글꼴 받기
대중은 물론, 게임 개발자나 디자이너 등 현업자들이 겪는 고충을 해소하고자 상업적 이용 보장하는 무료 폰트를 개발했습니다. 가독성 좋은 고딕체 2종과 포인트를 줄 수 있는 POP체까지 총 3종을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 팝핀댄서 호안을 섭외해 MZ세대가 자연스럽게 글꼴을 인지할 수 있는 바이럴 무비를 제작했습니다.
https://www.gg-onestore.com/Font

2-2) 꼴 좀 보소 테스트 (가독력 테스트)
유행하는 테스트 형태의 게임입니다. 제작한 글꼴의 가독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랭커가 되면 푸짐한 경품까지 증정해 방문자들의 즐거움을 충족했습니다.
https://www.gg-onestore.com/Font/FontTest

2-3) 매운맡켓
소비자 편의를 위해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PPT, 영상 자막, 다이어리 템플릿을 제작해 함께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 한글시계, 오피스 패키즈 굿즈, 스티커 등 실물 굿즈도 제작해 굿즈의 매력도와 편리성을 같이 높이고 있습니다.
https://www.gg-onestore.com/SpicyMarket

[운영 성과]
오픈 약 일주일만에 폰트 다운로드 7천회, 꼴 좀 보소 테스트 참여 2천 600회를 돌파하며 사회공헌과 즐거움을 모두 잡은 서비스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운영 인사이트]
- 원스토어의 주요 고객인 게임 헤비 유저 외 일반 MZ 타겟과 라이트 유저들도 상호 인터랙션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인지도 제고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520053001266243398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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