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주)신세계디에프
Shinsegae Duty Free
서브타이틀 신세계면세점
SSGDF
URL http://www.instagram.com/shinsegaedutyfree/?hl=ko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면세쇼핑을 선도하는 신세계면세점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키워드 신세계면세점,면세점,쇼핑,면세쇼핑,부캐마케팅,타입슬립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1.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패션/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신세계디에프
대행사

주식회사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육은영
기획최승재
서비스 설명 "2021 대한민국 신세계면세점에 조선시대 거상 심삿갖이 나타났다"

▶목표: 코로나로 인한 여행/면세 업계의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고객 접점 유지 및 분위기 환기를 위해, 21년 2월 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 계정 리뉴얼

▶기획 방향: 일반적인 면세점 브랜드 SNS채널 운영 방안인 입점브랜드 에셋을 그대로 사용한 포스팅 및 혜택 강조 콘텐츠에서 탈피, 신세계면세점만의 특색을 갖춘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1. 신세계면세점만의 세계관
가상의 세계관 도입으로 신세계면세점만의 이야기와 시도를 위한 공간 생성.
조선시대 거상 심삿갖, 진귀한 보물을 실은 배를 타고 한양으로 오던 중,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번개를 맞고 21세기로 타임슬립.
대한민국 서울을 헤메던 심삿갖, 과거 자신의 상단이 위치 했던 자리에 세워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마주하고는 상단을 되찾기로 결심.
이 후, 심삿갖이 신세계면세점 SNS 담당자로 취업하며 좌충우돌 대한민국 표류기 시작.

2. 심삿갖 - 부캐(부 캐릭터) 활용
최근 2040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부캐열풍을 활용해, 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에 인격 부여. 조선시대에서 온 신세계면세점 SNS 담당자 심삿갖이라는 부캐설정을 활용, 독특한 어투('하옵소서'체)와 캐릭터 있는 비주얼(대행사의 작화로 구현한 심삿갖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신세계면세점만의 개성을 구현.

3. 새로운 접근의 면세점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기존의 면세점 입점 브랜드 상품 홍보 방식에서 탈피, 심삿갖 캐릭터를 중심으로 입점 브랜드 상품 홍보. 신세계면세점만의 특징있는 비주얼과 입점 브랜드 상품 홍보라는 양사가 상생할 수 있는 면세점 브랜드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 도입.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520061504174474773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