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우리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WOORICARD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우카 인스타그램
WOORICARD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wooricard_kr 사이트보기
소개 우리카드와 당신의 일상을 더 풍요롭게!
키워드 우리카드,WOORICARD,우카,WON,신용카드,체크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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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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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우리카드
대행사

주식회사 투캐럿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운영 방향)
카드 소비는 남녀노소는 물론,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발생하기에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했고, 개개인에 따라 다른 소비행태를 띄기에 각 팔로워에 맞는 이벤트 및 경품을 선정하여 운영 중입니다.

주요 컨텐츠)
1. 캐릭터를 활용한 우카프렌즈 컨텐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컨텐츠 개발을 위해서는 모두에게 호감이 가는 화자의 필요성을 느꼈고, 이에 로니(너구리),포니(도마뱀),쇼니(여우),도니(돼지),유니(뱁새),타니(타조),온니(나무늘보),토니(토끼) 8종의 동물을 활용한 ‘우카프렌즈’를 만들었습니다. 우카프렌즈는 각 컨텐츠에 화자로 등장하여 우리카드의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캐릭터를 활용한 호불호 없는 컨텐츠는 2020년 금융사 인스타그램 중 가장 많은 댓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2020년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컨텐츠 전체 댓글 47,462개 / 2위 금융사 31,132개
*2020년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컨텐츠 당 평균 댓글 341개 / 2위 금융사 156개
우카프렌즈는 고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지난 2021년 4월부터 의류 브랜드 행텐의 캐릭터 의류 모델로 활동영역을 넓혀, 캐릭터 IP사업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 컨텐츠 참여도 측정을 통한 The FAN 선정 및 맞춤형 경품 증정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은 고객과의 소통 없이는 존재할 수 없는 채널입니다. 우리카드 인스타그램이 존재할 수 있도록 소통해준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매년 한 해 동안 발행한 모든 컨텐츠의 Interaction data(좋아요,댓글 참여)를 수집 및 집계하여 가장 참여가 활발했던 고객들을 The FAN으로 선정합니다. 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품을 증정하는데, The FAN에 선정된 고객 인스타 피드의 이미지,게시글,해시태그를 분석하여 해당 고객의 성향과 취미 등을 파악하고, 한 분 한 분에게 필요한 경품을 각각 선정하여 전달했습니다.
- 운동을 좋아하는 The FAN : 운동량 측정을 위한 애플워치
- 요리를 좋아하는 The FAN : 플레이팅을 위한 코펜하겐 컵&머그컵 세트
- 육아를 하는 The FAN : 하루만큼은 육아에서 벗어나 즐기라는 의미의 반얀트리 숙박권

3. Brand Collaboration 컨텐츠
우리카드는 생활용품,패션,식음료,반려,교육,여행,세금 등 다양한 소비 활동에 사용됩니다. 여러 카테고리의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이에 우리카드를 다양한 채널에 노출시킬 수 있었고, 타 기업의 고객들이 우리카드 인스타그램으로 유입되어 다양한 우리카드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Collaboration 기업 : 하림펫푸드, 쿠키런, 행텐 등 *자료참고

4. 효과
- 2019년 이후 팔로워 총 319,957명, 381% 증가 (2021.04기준)
- 2019년 대비 2020년도 발행 컨텐츠 전체 좋아요 49,398개, 37% 상승
- 2019년 대비 2020년도 발행 컨텐츠 전체 댓글 29,325개, 162% 상승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520062025665957976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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