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원스토어 페이스북
Onestore Facebook
서브타이틀 원스토어 페이스북
Onestore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onestorekr 사이트보기
소개 원스토어의 주요 고객인 게이머들이 온라인에서 함께 놀고 소통하며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높이는 SNS 채널
키워드 대한민국 앱스토어,어플리케이션,원스토어,모바일,게임,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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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페이스북 > 제품/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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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원스토어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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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기획이민철,김영경,최성열
서비스 설명 [목표]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대한민국 앱스토어인 ‘원스토어’라는 브랜드를 인식하고 우호 정서를 가진 팬 층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획 방향]
- 동네 형 같은 친근한 페르소나로, 게임 및 앱 유저들과 소통하는 채널
- 브랜드 채널이지만, 브랜드가 만든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해, 소비자 참여가 콘텐츠가 되도록 유도
- 공감, 정보, 쌍방향 3가지 방향성으로 채널 운영
1. 공감 : 스마트폰 게이머들이 게임 라이프 속에서 공감할 상황을 전해 브랜드가 유저와 가까운 존재라는 느낌을 준다.
2. 정보 : 브랜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재밌게,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형태로 제시한다.
3. 쌍방향 : 브랜드가 원하는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전하는 채널이 아닌,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채널로 운영한다.


[주요 콘텐츠]
1. 게이머 공감
이제는 누구나 게임을 즐기는 세상입니다. 원스토어의 주요 고객인 스마트폰 게이머들이 공감할 상황을 제시하고 그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실제 게임을 함께 하고, 게임 커뮤니티를 정독해 게이머들이 겪는 경험에 가깝게 접근하는 것이 포인트. “내 상황하고 똑같네. 민간인 사찰 당할 줄”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 목표.
https://bit.ly/3bwpK2C
https://bit.ly/3wbpXjH

2. 게이머 소통(미짤유댓)
‘Me + 짤 + you + 댓(글)‘ 이란 직접 만든 합성어로, 풀어 쓰면 “내(브랜드)가 짤을 줄 테니, 너(팔로워)는 댓글을 달아라”는 의미의 콘텐츠입니다. 온라인에서 유명한 짤을 패러디한 그림을 제시하며 팔로워들에게 소통(댓글)을 유도합니다.
https://bit.ly/3bw0N7m
https://bit.ly/2SPWJbz

3. 정보 제공
3-1) 프로모션드 홍보 : 브랜드(원스토어) 내 각종 게임, 제품, 이벤트 등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콘텐츠. 홍보를 하더라도 타깃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문체와 스타일을 적용해 홍보 콘텐츠에 대한 반발감은 낮추고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https://bit.ly/3fsQkLc
https://bit.ly/3bOmD6v

3-2) 게임 소개 : 게임 소재로 소비자에게 말을 걸거나, 특정 게임을 소개하는 유형의 콘텐츠. 실제 게임 커뮤니티를 관찰하고 연구해 그들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https://bit.ly/3hsDHlR
https://bit.ly/3frLnT3


[운영 성과]
현재 팬 수 : 19.5만 규모로 앱/서비스 분야 6위(*bigfoot9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1년 평균 월 5천 이상의 인터렉션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채널내 성과뿐 아니라 게임 다운로드, 예약시 타채널 대비 40% 이상의 높은 전환율을 획득하는 등 탄탄한 팬층을 기반으로 한 유의미한 성과들을 이어나가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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