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원스토어 TV
Onestore TV
서브타이틀 원스토어 TV
Onestore TV
URL https://www.youtube.com/channel/UCdAzWy7LurRqUJ6BQTMZhPQ 사이트보기
소개 게임에서 앱 라이프까지. 재미와 감동, 공감포인트를 담은 영상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채널
키워드 대한민국 앱스토어,어플리케이션,원스토어,모바일,게임,맵케팅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인터넷서비스/문화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원스토어
대행사

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영경
기획최성열,이민철
서비스 설명 원스토어는 유튜브 채널을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채널로 인식하고, 유튜브 문법에 맞는 콘텐츠 제작과 소통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원스토어의 주요 고객인 모바일 게이머 부터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 계층까지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의 상황에 최적화한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1. 맵케팅1팀
원스토어의 매운 마케팅을 책임지는 맵케팅1팀.
셀럽들로 구성된 맵케팅1팀이라는 가상의 마케팅 팀을 통해, 원스토어의 마케팅 활동을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합니다. 유튜브 문법에 맞는 재미있고 과감한 내용 전개로 회당 평균 40만회 조회와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입니다.
https://youtu.be/ip1w8_bdBcY

2. ONE게임
진행자가 특정 게임을 체험해보거나, 주제별 게임 큐레이션을 통해 원스토어에 입점된 게임들을 소개하는 콘텐츠 시리즈. 게임 스트리머와 콜라보를 진행, 시청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미션 수행 등 다양한 소통 요소까지 접목하여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https://youtu.be/JqqDvrBTZ-E
https://youtu.be/mfGC63tKGkg

3. 앱쓴다앱써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원스토어의 고구마 리뷰기.
모바일 라이프에 서툰 노년층들이 숙박, 번역, 게임 등 다양한 앱을 체험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재미, 정보제공을 넘어 세대간 이해를 돕는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76j_MqT80kA

4. 브랜드 무비
브랜드 필름, 캠페인 바이럴 영상 등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단순 아카이빙 기능을 넘어 캠페인 사이트, 원스토어와의 유기적인 연계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https://youtu.be/aU4DRTmgcNM
https://youtu.be/CIkBNHZiJQo

시청자들의 요구에 맞춘 끊임없는 콘텐츠 변화와 시청자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주요 지표 2~300%대 상승하는 등 높은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1년간 주요 지표>
- 조회수 : 약 1천만회
- 시청시간 : 34만시간
- 구독자 : 2.9만 증가
- 댓글 : 영상당 평균 50건
정량 성과 못지 않게 유의미한 정성적인 성과도 있습니다. 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앱쓴다앱써’와 같은 콘텐츠는 팬들의 따뜻한 댓글 반응과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