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LG Electronics Instagram
서브타이틀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LG Electronics Instagram
URL http://www.instagram.com/lgelectronics_kr 사이트보기
소개 LG전자 제품 관련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채널
키워드 LG전자,전자제품,가전제품,HOME APPLIANCE,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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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제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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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LG전자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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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 LG전자 인스타그램은 ‘매일매일 LG전자’라는 컨셉으로 고객 곁에 늘 함께하고자 노력하며
2017년 10월부터 운영 중
- 공식 계정 오픈 후 현재 약 19만여 명의 팔로워와 소통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신제품 출시 등의 기업 소식은 물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형태를 고민하며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
- 그 외 국내 신흥 아티스트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아티스트 콜라보,
소비자 참여 요소를 강화한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등 브랜드 콘텐츠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주요 내용]
1. 소비자 제보형 라이프 콘텐츠
- 일반 소비자가 촬영한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실재감과 간접 경험을 도와주는
소비자 제보 라이프 콘텐츠

① LG전자 제품이 배치된 실제 고객의 이미지로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는 ‘마이홈 시리즈’
② LG전자 제품과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담은 ‘펫라이프 시리즈’

2. 시즈널 화보 콘텐츠
- 시즈널 이슈와 LG전자를 연계하여 감성과 공감대를 녹인 시즈널 화보 콘텐츠
- 사례 1. 꽃꽂이 취미생활과 연계한 LG퓨리케어미니공기청정기
https://www.instagram.com/p/CMv6-OwlaZ1
- 사례 2. 봄맞이 건강한 한 끼 식사 준비와 연계한 LG 그램 360
https://www.instagram.com/p/CMyfzAUFeJk
- 사례 3. 봄철 청소와 연계한 LG 코드제로 A9S
https://www.instagram.com/p/CMyfzAUFeJk

3. 아티스트 콜라보
- 생활감 있는 일러스트를 그리는 다양한 T/M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하여 공간 속에 배치된 제품,
그리고 인물 등을 함께 표현한 #LifewithART 콘텐츠
- 제품 특장점을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형태로 이미지화하여 소비자와의 공감 요소 강화
및 LG전자와 함께하는 Better Life를 보여줌

4. 반반투표 - TVCF, 제품 컷에 인터렉티브 퀴즈를 가미한 반반투표 스토리 콘텐츠
- 쉽고 직관적인 참여 형태인 밸런스 게임 형태에서 착안. 인스타그램 스토리 ‘투표’ 기능을 활용해
제품 이해도를 높이며 주요 정보에 대해 주목도 있게 소개

5. 숨은그림찾기
- 아티스트 콜라보 콘텐츠 속에 숨겨진 시즈널 요소 찾기 이벤트로 콘텐츠 주목도 및 참여 활성화
유도하는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 기존 일러스트에 참여형 내용을 결합하여 인스타그램 콘텐츠 내
참여형 요소 강화

[성과]
- 작년 대비 팔로워 41% 성장 - 평균 인게이지먼트 ▲50% 성장

[NEXT]
인스타그램 사용자와 지속적인 소통 및 스킨십 강화를 위해 기존 라이프
아티스트 콜라보 콘텐츠 외 흥미와 공감을 살린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603013327201493317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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