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전자 공식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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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Electronics Youtube | |||
서브타이틀 | LG전자 공식 유튜브 | ||
LG Electronics Youtube | |||
URL | http://www.youtube.com/LGElectronicsKorea 사이트보기 | ||
소개 | LG전자 신제품 소식, 제품 궁금증, 인플루언서 리뷰 등 LG전자의 정보가 모두 모인 유튜브 통합 채널 | ||
키워드 | LG전자,전자제품,가전제품,HOME APPLIANCE,라이프,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18.5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기업/제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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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 | ||
소속사 | LG전자 | ||
대행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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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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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기획 의도]
- 기존 나누어져 있던 개별 캠페인 채널을 모두 아우르는 하나의 통합 채널로써 자사 브랜딩을 강화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2018년 5월부터 운영 - 유튜브 채널을 통해 LG전자 신제품 TVCF는 물론, 소비자의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 사용 가이드 및 주요 기능 소개 등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 기획 - 변화하는 소비자 및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비자가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향하며 채널을 운영 (신제품 출시 라이브 스트리밍, 모바일을 고려한 세로형 숏츠 영상, 인플루언서와 셀럽과 지속적인 콜라보 리뷰 영상 등 [주요 내용] 1. 기획 영상 - 알짜 정보형 / 시즈널 공감형 / 타겟 특화형 등 목적에 따른 기획 영상 운영 1) 엘궁엘답 - ‘엘지전자 궁금한 점, 엘지전자가 답한다’ 실제 소비자 궁금증을 바탕으로 한 Q&A 콘텐츠 - 제품의 기능 및 특장점 등 자칫 딱딱할 수 있는 USP 정보를 각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소비자와 친숙한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형태로 제작하여 브랜드 메시지 전달 및 이해 요소 강화 2) 슬기로운 가전생활 - ‘LG전자와 함께 슬기롭게 사는 법’을 소개하는 드라마타이즈 콘텐츠 - 시즈널 이슈와 연계한 에피소드를 활용해 제품을 소개하며 소비자 공감대 향상 및 제품 필요성 전달 3) 모여라 엘지전자반 친구들 - ‘귀여운 아기 댕댕이들의 유치원 이야기’를 담은 펫팸족 특화 콘텐츠 - 몽이,코코,망고 가상의 강아지 캐릭터와 유치원 컨셉을 활용하여 제품 연계한 시리즈 에피소드 발굴 - 기부 연계 이벤트 및 영상 내 유기견 입양 권장 메시지를 소개하여 관련 긍정적 효과 독려 2. 채널 활성화 - 신제품 출시 언택트 행사의 일환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 #1. LG WHISEN - '21년 디지털 쇼케이스 #2. 2021 LG 코드제로 A9S ThinQ - 디지털 신제품 발표회 - 소비자 소통 및 접점 마련 위한 유튜브 커뮤니티 및 스토리 활용 [성과] - 작년 대비 구독자 43% 성장- 누적 조회수 7% 성장[NEXT] 현재 운영 중인 기획영상을 강화하여 실제 삶에 유익한 소비자향 콘텐츠의 포션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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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10603023609700432991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