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
LG Electronics media platform, LiVE LG
서브타이틀 LiVE LG
LiVE LG
URL http://live.lge.co.kr/ 사이트보기
소개 LG전자의 대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LG전자의 다양한 소식을 즐기고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키워드 LG전자,기업미디어,뉴스룸,IT,가전제품,생활가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8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제품/생활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LG전자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주)메타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진
PM장혜원
기획소지섭
개발김수일
서비스 설명 [기획의도]
- LG전자 공식 블로그로 월 평균 13만명이 방문하는 ‘Social LG전자’를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메뉴, 사용성, 모바일 등 방문자 중심의 최적화된 플랫폼
‘LiVE LG’로 리뉴얼
-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의 Live는 ‘삶’, ‘살아 있음’과 ‘실시간 서비스’ 를
포괄하는 의미이며, 홀로 소문자인 ‘i’는 LG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표현

[사이트 소개]
1. 콘텐츠 소비 형태에 맞춘 플랫폼 최적화
- 미디어 기기별 SNS 이용형태 및 Social LG전자 이용형태를 분석하여
페렐렉스 스크롤 방식, 폰트 사이즈 최적화 등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도 최적화한 UI를 구축해 사용자 경험(UX) 개선

2. 사용자 편의와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듀얼 페이지
-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중심의
Intro Page와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을 직관적으로 큐레이션한 Main Page로 구성

3. 다양한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 글 중심의 운영 시스템에서 영상, 카드뉴스 등 최근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니즈에
부합하는 플랫폼으로 기능 확장
- 카드뉴스 콘텐츠는 세로형 이미지 나열을 벗어나 슬라이드 방식 채택하고,
동영상은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 게재된 영상을
LiVE LG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시청화면 개선

[콘텐츠]
1. #HOXY _ 카드뉴스
-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LG전자의 숨겨진 이야기 소개
2. Global 128MHz _ 카드뉴스
- 사회 공헌 캠페인 등 국내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LG전자 글로벌 스토리
3. Balance game _ 카드뉴스
-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해 선호 취향을 알아보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4. ART-VIEW _ 포스트
- LG전자 인스타그램 ‘아티스트콜라보레이션'참여 작가들의 작품 및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5. Key numbers _ 인포그래픽
- 브랜드 연혁과 특허 기술력을 숫자로 스토리텔링한 인포그래픽 콘텐츠
6. LG Tech Trend
- LG전자의 최신 소식을 큐레이션해 구독자에게 소개하는 이메일 매거진

[결과]
방문자수
- 2월 대비 16,828명 증가하여 5월 101,749명 방문
페이지뷰
- 2월 127,797뷰에서 25,363뷰 증가하여 5월 153,160뷰 달성
뉴스레터 구독자수
- 초기 282명에서 706% 상승하여 5월 2,272명 달성

[향후 계획]
- LG전자가 추구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의 가치를 다양한 콘텐츠 유형으로 시각화해
방문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소식 제공
- 테크(IT/가전) 분야의 전문 필진 및 인플루언서들과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채널로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