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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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Electronics media platform, LiVE LG | |||||||
서브타이틀 | LiVE LG | ||||||
LiVE LG | |||||||
URL | http://live.lg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LG전자의 대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LG전자의 다양한 소식을 즐기고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
키워드 | LG전자,기업미디어,뉴스룸,IT,가전제품,생활가전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20.8 | |||||
등록구분 | 블로그 | ||||||
후보등록분야 | 블로그 > 제품/생활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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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 | ||||||
소속사 | LG전자 | ||||||
대행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주)메타브레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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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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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기획의도]
- LG전자 공식 블로그로 월 평균 13만명이 방문하는 ‘Social LG전자’를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메뉴, 사용성, 모바일 등 방문자 중심의 최적화된 플랫폼 ‘LiVE LG’로 리뉴얼 -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의 Live는 ‘삶’, ‘살아 있음’과 ‘실시간 서비스’를 포괄하는 의미이며, 홀로 소문자인 ‘i’는 LG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표현 [사이트 소개] 1. 콘텐츠 소비 형태에 맞춘 플랫폼 최적화 - 미디어 기기별 SNS 이용형태 및 Social LG전자 이용형태를 분석하여 페렐렉스 스크롤 방식, 폰트 사이즈 최적화 등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도 최적화한 UI를 구축해 사용자 경험(UX) 개선 2. 사용자 편의와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듀얼 페이지 -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중심의 Intro Page와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을 직관적으로 큐레이션한 Main Page로 구성 3. 다양한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 글 중심의 운영 시스템에서 영상, 카드뉴스 등 최근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니즈에 부합하는 플랫폼으로 기능 확장 - 카드뉴스 콘텐츠는 세로형 이미지 나열을 벗어나 슬라이드 방식 채택하고, 동영상은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 게재된 영상을 LiVE LG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시청화면 개선 [콘텐츠] 1. #HOXY _ 카드뉴스 -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LG전자의 숨겨진 이야기 소개 2. Global 128MHz _ 카드뉴스 - 사회 공헌 캠페인 등 국내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LG전자 글로벌 스토리 3. Balance game _ 카드뉴스 -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해 선호 취향을 알아보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4. ART-VIEW _ 포스트 - LG전자 인스타그램 ‘아티스트콜라보레이션'참여 작가들의 작품 및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5. Key numbers _ 인포그래픽 - 브랜드 연혁과 특허 기술력을 숫자로 스토리텔링한 인포그래픽 콘텐츠 6. LG Tech Trend - LG전자의 최신 소식을 큐레이션해 구독자에게 소개하는이메일 매거진 [결과] 방문자수 - 2월 대비 16,828명 증가하여 5월 101,749명 방문 페이지뷰 - 2월 127,797뷰에서 25,363뷰 증가하여 5월 153,160뷰 달성 뉴스레터 구독자수 - 초기 282명에서 706% 상승하여 5월 2,272명 달성 [향후 계획] - LG전자가 추구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의 가치를 다양한 콘텐츠 유형으로 시각화해 방문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소식 제공 - 테크(IT/가전) 분야의 전문 필진 및 인플루언서들과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채널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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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