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주택금융공사
Korea Housing Finance Corporation
서브타이틀 서민의 주택금융 파트너
HF
URL http://www.instagram.com/hf_happyfinance/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주택금융기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친근한 변신 : ‘주하’ 캐릭터 활용 인스타그램
키워드 한국주택금융공사,HF,주택연금,보금자리론,주택금융,주택금융파트너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7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공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행사

주식회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인스타그램 개요>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의 장기적·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적극적인 SNS 마케팅을 통하여 보금자리론, 전세자금보증, 주택연금 등 다양한 공사의 주택금융 상품과 주거정책 관련 오인지 해소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덴티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인스타그램은 올해 탄생한 캐릭터 '주하'가 등장하는 웹툰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사 홍보실의 2년 차 대리로 설정된 '주하'는 인스타그램 주 사용자인 2539 정책 소비자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주하’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웹툰 콘텐츠는 다양한 스토리 설정과 만화적 연출을 통해 어려운 주택금융상품과 관련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금융 지식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공사가 지원하는 금융상품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일부 에피소드에서는 주하에게 ‘일하기 싫은 직장인’,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사회 초년생’ 등의 설정을 부여하여 공사 직원으로서 현실감 있는 캐릭터를 그려내 채널 팔로워들의 웃음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공사 직원 및 고객들의 실제 에피소드를 반영하여 콘텐츠에 생동감을 부여함으로써 팔로워 수와 도달수의 꾸준한 증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콘텐츠 설명>
(1) 『모지』 시리즈
『모지』 시리즈는 공시가격, 원금상환유예제도, 개별인출제도 등의 복잡한 주택금융용어 및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리즈입니다. 캐릭터 간의 대화 형식을 활용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국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설명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2) 『상품툰』 시리즈
『상품툰』 시리즈는 고객 사연을 기반으로 ‘주하’에게 가상의 컨셉을 부여해 공사의 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할머니가 된 주하’ 등의 설정을 통해 ‘우대형 주택연금’ 상품의 장점을 부각하고, ‘어린이집에 다니는 친구와의 상담’이라는 스토리를 통해 ‘사회적가치 활성화 협약 전세자금보증’을 소개합니다. 이처럼 스토리가 있는 웹툰으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공사의 상품에 대한 국민들의 거리감을 해소하고 상품의 홍보 또한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오늘의 주하』 시리즈
『오늘의 주하』 시리즈는 일상을 담은 공감형 콘텐츠입니다. 부산에 위치한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 근처의 명소, 공사 직원의 회사생활 등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현장감을 더합니다. 이와 함께 어버이날, 직장인 스트레칭 등 소소한 일상을 소재로 구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렇게 한국주택금융공사 인스타그램 채널은 친근한 캐릭터 창작과 소비자 중심적 기획을 통해 복잡한 주택금융 상품에 대한 이해와 공사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