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잘풀리는집
Jalpullineunjib
서브타이틀 잘집
Jaljip
URL http://www.youtube.com/channel/UCgtjLIc9eNMRCMsnwzeRLEA 사이트보기
소개 기분좋은 생활을 지향하는 잘풀리는집의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보실 수있는 공식 브랜드 채널입니다.
키워드 두루마리 화장지,휴지,미용티슈,키친타월,물티슈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4.9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기업/제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미래생활
대행사

미래생활 정보보기

제작진
PM유정곤
기획장지호,문주리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무겁지 않은 주제의 콘텐츠로 다양한 고객과 소통하며 ‘기분 좋은 생활’의 브랜드 에센스를 부담스럽지 않게 경험시켜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잘풀리는집의 유튜브 채널

항상 우리 일상과 거주 공간에서 사용하고 있는 ‘화장지’를 ‘잘풀리는집’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에 기반한 ‘집=가족, 내가 사는 나만의 공간’ 에서의 스토리로 풀어 내는 등 브랜드 네이밍과 제품들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달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내용 및 특징]
“잘풀리는 나의 하루와 일상”
브랜드 네이밍 ‘잘풀리는집’을 가족의 에피소드로 구성하여 추억, 공감, 제미, 감동을 전달합니다.
‘잘풀리는집’이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2014년부터 일상 생활과 공감가는 상황으로 구성하여 재미와 감동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무형광 맘안심 캠페인”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화장지의 위생 개념을 인지하여 재생 용지 화장지에 포함된 형광물질에 대해 소비자들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게 안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로 동시에 화장지 제품을 구매 할 때, 무형광 표기마크를 쉽게 볼 수 있게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이를 다양한 상황 별 에피소드로 구성하여 컨텐츠를 제작 진행하였습니다.

“수능 잘 풀릴거야”
브랜드 네이밍인 기인한 ‘잘 풀린다’를 수능응원 이벤트로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잘풀리는집이라는 화장지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영상 서포터즈”
2015년부터 대학생 영상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션마다 참여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영상 컨텐츠화하여 화장지라는 단순한 소재를 다양한 메시지로 표현해 전달합니다. 자칫 젊은 친구들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 있는 생활용품이라는 카테고리를 영(young)한 시각에서 재해석한 제품과 브랜드를 통해 한층 더 브랜드를 다양한 연령층에 알릴 수 있는 부분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브랜드 영상”
제품과 브랜드 자체에 대한 홍보보다는 상황과 브랜드가 가진 감성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의 영상들로 위트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컨텐츠 느낌으로 꾸준히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하고 있음.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분좋은 생활”을 기대하고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영상을 통해 소통할 예정

[효과 분석]
- 2014년 9월 유튜브 공식 채널 개설
- 누적 조회수 2,933,777회 달성 / 단일 영상 최대 조회수 889,707회
-전반적으로 유기적으로 꾸준한 성장세 보이는 중

[향후 계획]
일상 속 화장지와 관련된 공감 콘텐츠를 넘어, 하반기에 예정된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소개하는 컨텐츠와 하반기에 진행하는 영상서포터즈 활동 컨텐츠를 연재할 계획입니다. 잘풀리는집 브랜드 이야기를 통해 미래생활(주)의 기업 이미지 향상 및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로움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공감 스토리를 통해 '화장지'에 대해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량도 지속 강화할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