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월드 유튜브
LOTTE WORLD YOUTUBE
서브타이틀 롯데월드
LOTTE WORLD
URL http://www.youtube.com/happylotteworld 사이트보기
소개 365일 신나게 놀 수 있는 무제한 랜선 종합이용권, 롯데월드 TV <롯데월드 공식 유튜브>
키워드 롯데월드,LOTTE WORLD,월드 머신맨,무한재생 롯트리밍,랜선 종합이용권,롯데월드 TV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2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인터넷서비스/문화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롯데월드
대행사

디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365일 신나게 놀아요, 여기는 롯데월드 TV”
1020 타깃에서 가족 단위까지, 넓은 연령 층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스카이, 롯데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방문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도 방문했을 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365일 개장되어 있는 롯데월드 TV 컨셉으로 채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중이며, 이용자로 하여금 간접 체험을 통한 대리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진행 중입니다.

1. 간접 체험, 대리만족 콘텐츠
1) 무엇이든 대신 해드립니다 “월드 머신맨”
- 롯데월드에서 체험해보고 싶은 것을 직접 대신 해주는 콘텐츠 카테고리 입니다. 대신의 ‘대’를 ‘머’로 표기하는 신조어 네이밍 트렌드를 반영하였으며 무엇이든 대신 해준 다는 의미를 담은 시리즈입니다. ‘친구,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대신 전해드립니다’, ‘롯데월드에서 크리스마스 때 하고 싶은 것 대신 해드립니다’, ‘설날 잔소리 대신 들어 드립니다’ 등 고객에게 롯데월드에서 대신 체험해주었으면 하는 소재를 커뮤니티 탭을 활용하여 제보 받고, 그를 통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여 채널 유저와의 쌍방적 소통 참여를 이루고 있습니다.

2) 계속 보고 듣고 싶어 “무한재생 롯트리밍”
- 계속 보고, 듣고 싶은 것을 말하는 ‘무한 스트리밍’에 롯데월드를 접목한 네이밍의 콘텐츠 카테고리입니다. 1인칭 어트랙션 탑승 view, 롯데월드 공식 테마송 무한 재생, 방문 때에는 보지 못했던 개장 준비 풍경,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보는 랜선 해돋이 등 집에서도 계속 보고 듣고 싶은 롯데월드의 모습을 전달하여 높은 조회율을 얻고 있습니다.

3) 이렇게도 즐길 수 있다고? “뜻밖의 롯잘즐”
- 뜻밖의 시선, 상황에서 즐기는 롯데월드를 보여주는 실험 콘텐츠입니다. ‘눈 가리고 어트랙션 타면 어떤 어트랙션인지 맞힐 수 있을까?’, ‘롯데월드 캐스트는 자이로드롭 떨어지는 타이밍을 알까?’, ‘남녀사이 친구끼리 어트랙션 타면 심박수가 더 높아질까?’, ‘서울스카이 전망대까지 계단으로 갈 수 있을까?’ 등 한번쯤 궁금했지만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을 해소시켜주어 높은 썸네일 클릭 및 참여로 이어졌습니다.

2. 채널 기능을 활용한 유저 참여, 소통형 콘텐츠
- 최초공개 기능을 사용한 롯데월드 덕후들을 위한 퀴즈 ‘롯덕고사’ 콘텐츠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함께 문제의 정답을 맞히는 소통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영상을 시청하며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높은 시청 시간 및 댓글 참여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롯데월드를 배경으로 한 연애, 데이트 시뮬레이션 ‘롯연시’ 콘텐츠는 최종화면 기능을 활용하여 한 영상에서 펼쳐지는 다음 스토리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으로 유저의 채널 유입 시간을 증대하였으며, 직접 선택하고 댓글을 남기는 진성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06040657043732952652.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