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마트 토이킹덤 공식 인스타그램
Emart TOYKINGDOM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토이킹덤
TOYKINGDOM
URL http://www.instagram.com/toykingdom.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토이킹덤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2021 현대판 인형극
키워드 이마트,토이킹덤,장난감,동화,인형,교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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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1.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문화/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이마트
대행사

스튜디오좋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보배 과장
서비스 설명 인생실전(傳)

2021년의 장난감 가게라면
2021년식의 교훈을 아이들에게 줘야 한다는 마음으로-

매주 2개의 인형극이 인스타그램에 올라갑니다. 캐스트는 토이킹덤의 판매상품입니다.
어디서 본 듯한, 전래동화입니다.
단, 과정이 다를 때도 있고 결론이 다를 때도 있습니다.
전래동화가 처음 생겼던 당시와는, 세상이 많이 변했으니까요.

토이킹덤은 우리의 인스타그램이
당연히 토이킹덤의 제품들을 매력적으로 노출하는 공간이길 바랍니다.
하지만 더불어,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현대적인 교훈을 들려주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핵심 기획 방향>
#1. 색다른 스토리텔링
핍박만 받다 왕자에 의해 구조되는 수동적인 신데렐라,
실은 사람의 온도가 치명적이었을 개구리의 사랑 ‘개구리 왕자’ 등.
전통적이지만 현시대, 혹은 사실과 맞지 않는 동화를
2021년 판으로 각색하여 색다른 이야기를 연재했습니다.

#2. 인형극 컨셉
현대적으로 각색된 이야기는 인형극으로 선보였습니다.
대신 상품은 PPL 출연 방식을 택했습니다.
이야기의 중심은 공간, 즉 오프라인 유통시설이 무대거든요
주연과 소품 100% 토이킹덤 제품을 활용하여
교훈을 주는 동시에 토이킹덤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선보였죠.
이야기와 밀접한 제품을 선정할 때도 있었지만 (인어공주 – 인어 미미 제품)
의외의 제품으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기도 했습니다. (까마귀 – 블랙캣 제품)
이를 통해 다음 컨텐츠의 스토리와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제고했습니다.

#3. 화자는 한 가족의 할아버지
이마트 가족에서 토이킹덤의 계정은 교훈을 나누고 싶은 ‘할아버지’입니다.
진짜 할아버지처럼 따듯하고 연륜 있는 말투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기도 하고
다른 가족(앳홈, 일렉트로마트)과 함께 서로의 제품을 각 계정의 방식대로 홍보하며
댓글로 대화를 나누는 등, 개성 강한 가족 브랜드를 진짜 가족처럼 연계했습니다.

<디자인>
인형극을 대컨셉으로 토이킹덤 브랜드와 제품이 강조될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컨텐츠를 알리는 프론트 이미지는 고정적으로
토이킹덤의 BI의 컬러를 활용해 무대막과 장식으로 구성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 소스는 장난감이 살아 숨 쉬는 무대로 보일 수 있도록
실사 장난감과 3D 오브젝트를 고루 사용, 연극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계정의 컨셉과 제품 홍보에 효과적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주요 컨텐츠>
빙어공주 : https://www.instagram.com/p/CMeUvjWnkgb/
해와달이 될지 안될지 모르는 오누이 : https://www.instagram.com/p/CMUBgrGhwly/
흰눈여왕 : https://www.instagram.com/p/CLtZqoyBvhD/
망치기소년 : https://www.instagram.com/p/COKeE5OLs8_/
추가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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