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우리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WOORICARD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우카 인스타그램
WOORICARD Instagram
URL http://www.instagram.com/wooricard_kr 사이트보기
소개 NU[뉴] - New&Unique, 새롭고 유니크한 우리카드!
키워드 우리카드,WOORICARD,우리카드인스타그램,새롭고유니크한,신용카드,체크카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신용카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우리카드
대행사

주식회사 투캐럿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남녀노소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발생하는 카드 소비처럼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컨텐츠를 개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누구나 좋아할 만한 경품을 선정하여 약 4년간 꾸준히 운영 중입니다.

캐릭터 활용>
누구나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위해 모두에게 호감이 가는 동물 캐릭터 8종 ‘우카프렌즈’를 만들어 2019년도부터 컨텐츠 화자로써 우리카드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후 2021년 우리카드 디지털 전환 사업이 시작되며 한 달간 진행한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우리카드 디지털 캐릭터 ‘디니’가 탄생했고, 2021년 12월부터 디니를 메인 화자로 잡아 운영 중입니다. 캐릭터를 활용한 호불호 없는 컨텐츠로 채널은 더 성장하였고, 2020년에 이어 2021년 또한 금융사 인스타그램 중 가장 많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컨텐츠 참여도 측정을 통한 The FAN 선정 및 특별한 경품 증정>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은 고객과의 소통 없이는 존재할 수 없는 채널입니다. 우리카드 인스타그램이 존재할 수 있도록 소통해준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매년 한 해 동안 발행한 모든 컨텐츠의 Interaction data(좋아요,댓글)를 수집 및 집계하여 가장 참여가 활발했던 고객들을 The FAN으로 선정합니다. 이들에겐 특별한 경품을 증정하는데,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해 가고 싶은 곳에 가지 못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들도 만나지 못했으니 갖고 싶은 거라도 다 갖자 라는 의미로 100만원 상당의 The FAN들이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하게 하고, 이를 한 분 한 분께 전달했습니다.
*2021년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컨텐츠 전체 댓글 73,278개(2020년 대비 54%증가) / 2위 금융사 38,536개

*2021년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컨텐츠 당 평균 댓글 543개 / 2위 금융사 434개

인스타그램 AR 필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코로나 시대를 감안하여 마스크를 착용한 채 참여 가능한 게임 AR 필터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눈 깜빡임을 인식하여 캐릭터가 점프 해 장애물을 피하고, 얼굴 움직임을 인식하여 캐릭터가 좌우로 움직여 아이템을 먹는 게임으로 누구나 인스타그램 내 쉽게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였으며, 약 1.3만명의 팬들이 참여했습니다.

온오프라인의 융합>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오는 발걸음에 맞춰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그리고 대유행 골프를 겨냥한 KPGA 골프대회에서 인스타그램 팬들을 오프라인으로 이끌어내 VR 게임, 인생네컷 기기, 인스타그램 AR 게임, 맥주 및 경품 제공 등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융합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효과>
- 2021년 발행 컨텐츠 전체 좋아요 324,980개, 2020년 대비 78% 상승
(2019년 좋아요 128,186개 / 2020년 좋아요 182,875개)
- 2021년 발행 컨텐츠 전체 댓글 73,278개, 2020년 대비 54% 상승
(2019년 댓글 17,022개 / 2020년 댓글 29,325개)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20526093219551676946.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