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백화점 콜키지프리 유튜브
CorkageFree Youtube
서브타이틀 와인웍스
wineworks
URL http://www.youtube.com/channel/UCfFi7-7_41KLVYHJtZ_wbrg 사이트보기
소개 ’와인 소믈리에’와 ‘와인 수입사 MD’ 출연, 와인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는 예능형 토크 유튜브 채널
키워드 현대백화점,와인웍스,콜키지프리,소믈리에,와이너리,페어링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7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정보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대행사

(주)비책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콜키지프리’는 현대백화점만의 와인 복합 문화 공간 ‘와인웍스’의 다양한 와인을 예능형 토크쇼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국가대표 소믈리에인 송기범 MC의 진행으로 다양한 종류의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소비자의 언어로 이해하기 쉽도록 예능적인 재미 요소를 극대화하여 전달합니다. 브랜드 색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소비자 대상 접근 허들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식을 통해, 홍보성 짙은 타 브랜드 채널 콘텐츠와의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 예능형 와인 토크쇼 : 일반인들도 와인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어려울 수 있는 와인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예능형 토크 콘텐츠로 제작했습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예능형 토크 콘텐츠 포맷을 통해 와인에 대한 심리적 허들을 낮추는 동시, 와인 소믈리에, 와인 수입사 MD 등 출연진 섭외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했습니다.

- 트렌디한 주제 선정 : 각 에피소드 별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연계해 스토리텔링했습니다. 음식 및 문화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 이슈 등 다양한 주제를 접목하여 각 와인 별 다양한 특징을 흥미롭게 소개합니다.

비책 운영 기간 2021년 5월 이후 2022년 4월까지 조회수 총합계 136,529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와인에 관심이 많은 잠재적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소재를 발굴하며 꾸준히 조회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비책 운영 직후인 2021년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간 총 조회수는 11,352회로, 대행 이전 3개월 총 조회수 6,480건 대비 약 5,000건 이상 증가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2060306320010262393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