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파리바게뜨
Paris Baguette
서브타이틀 파리바게뜨 공식 인스타그램
Paris Baguette Official Brand Instagram
URL http://www.instagram.com/parisbaguette_kr/ 사이트보기
소개 베이커리 식문화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파리바게뜨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파리바게뜨,파바,디저트,케이크,베이커리,국민빵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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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4.10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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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파리바게뜨
대행사

(주)펜타컴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파리바게뜨 인스타그램은 전년대비 팔로워 수 약 31% 상승하여 현재 약 17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HMR, 음료, 굿즈 등 다양한 제품을 친근하고 시즐감있는 비주얼 무드로 소개합니다. 각 제품의 특성과 개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고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참여 허들을 낮추고 친근한 소비자 언어를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월평균 7천 개 이상의 댓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매년 좋아요/댓글 반응이 성장하여 전년 대비 약 25% 반응률이 상승했습니다. 이와 같은 성장은 아래 4가지 활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최초, 전국 빵지순례 시리즈]
‘빵덕후’, ‘빵수니’ 등 베이커리, 디저트가 관심사인 주요 타겟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부산, 제주, 판교 등 주요 지점을 방문하고 각 지역의 대표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며 고객과 실시간으로 접점을 이뤄 적극적으로 직접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활용하여 아카이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판교 테크노밸리의 새로운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랩 오브 파리바게뜨(LAP OF PARIS BAGUETTE)는 새롭게 선보이는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진심을 담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일 먼저 선보이며 차별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파리바게뜨다움’을 표현한 타이포 활용 비주얼과 매장의 특징을 살린 숏폼 형식으로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간접적으로 매장 체험을 경험하고 더 나아가 고객이 직접 매장 방문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브랜드와 자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응답하는 ESG 캠페인 시작]
ESG 친환경 캠페인은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지구의 날까지 시리즈 콘텐츠로 제공했습니다. 일회용 칼 사용 자제해달라는 고객의 인스타 청원을 적극 반영하여 실천했음을 알리고 등 환경보호 활동 제안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응답하고 있습니다.

[F&B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까지, 콜라보레이션 확대]
다양한 F&B 브랜드 외 캠핑 브랜드 등 여러 카테고리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고객과 폭넓은 접점을 확보함과 동시에 직관적인 제품 비주얼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 USP를 강조합니다. 프로모션 혜택은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주요 이슈를 지속해서 노출하며 고객들이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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