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제주항공 신규운임 출시- 세계 최초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 출시
Introducing luggage diet machine for april fools day
서브타이틀 신규운임출시 - 만우절 캠페인
Launched Jejuair New Fares Service
URL http://www.youtube.com/watch?v=L0tCiXRFoYg 사이트보기
소개 제주항공의 “국내 최초 여행자 스타일에 맞춘 선택형 요금제” 출시 홍보
키워드 제주항공,신규운임출시,선택형요금제,수하물다이어트머신,만우절캠페인,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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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4
등록구분 소셜미디어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여행/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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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제주항공
대행사

애드미션 정보보기

제작진
기획김성민 부장
기획운영이승혜 대리,임성재
기획카피김향리 대리
기획아트이애리 대리
디자인박민경 부장,박유진 차장,박대성 차장
서비스 설명 Background.
“수하물 무게에 따른 할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제주항공의 선택형 운임 요금제 4월 출시”
제주항공은 항공업계 최초로 고객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수하물 무게에 따라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탄력 요금제의 도입을 앞두고 저렴한 티켓 가격에만 집중하는 LCC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이고 강력하게 새로운 운임 요금제를 각인 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Creative idea.,
“짐이 많은 여행객을 위해 수화물 다이어트 머신이라는 만우절 캠페인 기획”
우리는 짐이 많은 여행객을 위해 수화물 다이어트 머신을 만들어 즐거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신규 운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가짜 캠페인을 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4월 1일 만우절에 맞춰 사전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런칭 일주일 전 김포국제공항에 카운터 앞에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을 설치하여 고객이 수하물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수하물 안에 있는 공기가 빠지고, 훨씬 더 가벼운 헬륨을 충전해 25% 정도 무게가 감량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영상을 만든 후 키오스크 화면에 노출하였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머신은 실제 작동은 되지 않는 가상의 기계이지만 여행객들이 공감하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듯 가짜 머신을 만들어, 참여하는 재미와 함께 신규 운임 요금제를 출시했다는 반전 메시지를 전달했고, 참여한 여행객들의 반응을 촬영했습니다.

D-7) 런칭 일주일전, 김포공항에 다이어트 머신 설치
D-3) 티징광고 : 유튜브 Bumper Ad(6초광고)를 활용하여 티징 공개 -> ‘원하는 대로 수하물 무게를 줄이는 제주항공의 서비스’가 런칭한 것처럼 여행자들의 관심을 유도
D-2~D-day) 7일전 김포공항에서 가상머신에 참여한 여행객들의 반응이 담긴 영상과 함께 제주항공의 신규 운임 요금제 소개 ->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3월 30일~4월 1일 3일간 공개

Result.
3일간의 짧은 캠페인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수많은 댓글과 공유가 일어났으며 만우절을 겨냥한 가짜 영상이었지만 LCC이용고객들에게 신선한 요금제 캠페인으로 각인 되었습니다

3일간의 온에어 기간동안 페이스북+유투브 채널+인스타그램을 통해
200만여 타겟에게 도달하였고,(Reach), 동영상은 113만 뷰어 기록.
1.5만 이상의 좋아요, 댓글, 공유등의 Engagement 발생
이를 통해 신규 운임체계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작년대비 182% 증가
(지난해 구 운임체계 사용자대비)
타겟 세일즈 161% 증가(지난해 동기 대비)-런칭 이후 한달 기준
그 밖에도 각종 언론사에서 올해의 뛰어난 만우절 브랜디드 컨텐츠로 소개 되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90809105152196028089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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