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이스침대 공식 블로그
ACEBED Blog
서브타이틀 에이스침대 공식 블로그
ACEBED Blog
URL http://blog.naver.com/good_jam 사이트보기
소개 좋은 잠이 쌓이는 곳, 에이스침대 공식 블로그
키워드 에이스침대,ACEBED,침대,인테리어,수면,침대과학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소셜미디어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에이스침대
대행사

디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모정
기획변보영,이선영,박지우,박진경
디자인오윤지,염예진
서비스 설명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컨텐츠에 '좋은 잠' 메시지를 녹여 내었으며, 좋은 잠이 주는 긍정적인 모습을 정보화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침대 브랜드인만큼 잠의 중요성, 즉, 수면과 관련 된 침실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고객을 섭외해 칼럼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출처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리빙(Living) 카테고리 특화 채널로서 양질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콘텐츠소개]
“각 분야 전문가에게 듣는 좋은 잠 노하우”
좋은 공간 칼럼의 경우,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좋은 잠을 쌓기 위한 노하우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성동명 대표, 건축 심리학자 김동철 박사, 홈패브릭 디자이너 정수인 대표 등이 직접 집필하여 매월 다양한 주제로 ‘잠’과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객들이 직접 소개하는 우리집, 그리고 에이스침대”
좋은잠 집들이의 경우, 소셜 해시태그 놀이로 유명해진 ‘온라인 집들이’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하여 제작 되고 있는 정기 발간 시리즈입니다. 에이스침대 이용 고객 중 예쁜 집을 꾸미고 있는 고객을 섭외해 집을 소개하는 인터뷰 형식의 컨텐츠로, 네이티브하게 에이스침대의 제품과 긍정적인 사용 후기를 안내합니다.

그외 에이스침대가 보유한 이동수면공학연구소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인포그래픽, 이동연 체험기 등을 발행하여 ‘오직 에이스침대에서만 할 수 있는 이야기’, ‘에이스침대이기에 할 수 있는 이야기’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개편]
TV 광고 론칭, 신제품 론칭 등 브랜드 이슈에 따른 메인 비주얼 운영으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체 구축한 소셜 디자인 가이드에 기준한 톤앤매너를 유지합니다. 블로그 스킨 디자인 역시 이에 맞춰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본문은 PC와 모바일 영역 모두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 작업을 염두하여 운영하였습니다.

[효과 분석]
-전년 상반기 대비 페이지뷰(PV) 수 144.31% 상승
-전년 대비 재방문율 약 2.5배 이상 증가
-게시글 평균 사용시간 2분 20초로 높은 유저 인게이지먼트
-다양한 주제 선정으로 네이버 리빙판 외 연애∙결혼판 노출

[향후 계획]
대한민국의 건강한 수면 문화를 이끄는 Sleeping Style Creator로서 고객에게 보다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정성있는 채널로서 소통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관여 제품 특성 상 구매 전 제품에 대한 정보탐색이 이루어지는 점을 미루어 침대 구매 전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수 있는, 혹은 제품의 정보를 보다 소셜핏하게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량 또한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908141009031094184617.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