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T&G 기업 페이스북
KT&G CORPORATION FACEBOOK
서브타이틀 KT&G 페이스북
KT&G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ktngcorp 사이트보기
소개 '상상 실현'의 가치를 전하는 KT&G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키워드 KT&G,케이티앤지,사회공헌활동,기업페이스북,기업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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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9.4
등록구분 소셜미디어
후보등록분야 페이스북 > 기업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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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KT&G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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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PM김모정
기획류철희,이흔수주임
영상강경구,송승택
디자인오윤지
서비스 설명 [기획의도]
세상을 바꾸는 가장 큰 힘, KT&G는 ‘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KT&G 페이스북 페이지는 세상을 바꾸는 바른‘상상’과 상상실현을 통한 다채로운 ‘경험’을 콘셉트로 브랜드를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꿀 1834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상상’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KT&G의 브랜드/캐주얼/이벤트 콘텐츠를 제작 및 제공하여 세상을 더 풍요롭게 하는 ‘상상 실현’의 가치를 전달하고, 콘텐츠 인게이지먼트를 높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페이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내용 및 특징]
1. KT&G의 사회공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 콘텐츠
- KT&G 브랜드 및 사회/문화공헌 활동을 유저들에게 친근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알리고, 더 나아가 KT&G가 추구하는 ‘상상 실현의 가치’가 유저들 사이에서 회자되게 하는 네이티브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네이티브 툰 콘텐츠 : KT&G 브랜드 소식을 오디언스가 선호하는 만화 형식 콘텐츠로 발행하여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 소통.
2. 공감을 넘어 소통하고 싶은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차별화된 비주얼의 캐주얼 콘텐츠
- 유저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더욱 돈독히 강화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소재를 활용하여, 오디언스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의적 반응과 그로 인한 콘텐츠 댓글의 적극적인 응대 등,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의 소통을 넘어 소비자와 소비자 사이에서도 소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공감 짤 콘텐츠 : 공감 소재를 사용한 이미지 콘텐츠를 제공하여 친근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유저들의 게시물 참여 유도.
3. 트렌드와 브랜드에 맞춘 독창적인 콘텐츠 리뉴얼
- 채널 타깃인 1834 세대가 선호하는 ‘리얼 후기 동영상’ 트렌드를 반영하여 푸드/플레이스/액티비티 총 세 가지의 주제를 브랜드 네이밍과 연관 지어 ‘먹어보았G’, ‘가보았G’, ‘해보았G’ 의 동영상 시리즈 콘텐츠로 제공, 유저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가보았G :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체험형 컨텐츠
- 먹어보았G :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의 레시피 및 요리방법을 소개
- 해보았G : 상상력과 상상 실현을 통한 경험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콘텐츠
[효과 분석]
- 독창적이면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질적/양적 성장을 거듭한 결과, 최근 2019년 7월 기준 월평균 인터랙션 약 40,000건 달성, 2017년 4월 리뉴얼 당시 인터랙션 대비 159% 성장/페이지 팬 수는 리뉴얼 대비 128% 증가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향후 계획]
- KT&G 페이스북을 통하여 KT&G가 추구하는 '상상 실현의 가치’가 유저 사이에서 잘 공유되며, 나아가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리뉴얼을 통해 많은 유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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