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쉐보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CHEVROLET KOREA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쉐보레인스타
Chevrolet INSTA
URL https://www.instagram.com/chevroletkr/ 사이트보기
소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쉐보레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쉐보레,CHEVROLET,FINDNEWROADS,쉐보레콜로라도,쉐보레트래버스,미국정통픽업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6
등록구분 소셜미디어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쉐보레
대행사

더볼트아이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운영이성혜,정예진,전서린
디자인주슬기,곽병길,김은희
콘텐츠김선미,김보라
서비스 설명 Point1. 운영 목적
쉐보레의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고 팬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한
쉐보레의 소셜 채널입니다.

Point2. 운영 방향
인스타그램은 쉐보레 브랜드와 각 차량모델별 개성있는 비주얼을 전달하기 위한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중입니다.

Point3. 차별화 포인트
타 쉐보레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소셜 단독 컨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브랜드 이슈에 따라, 차량 모델의 개성에 따라 아래와 같은 비주얼 가이드를 기획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1. 합성이미지 지양
현실속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를 지향하는 쉐보레는
인스타그램에서 합성한 사진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리터치를 최소화하되 사실적인 컨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간의 신뢰를 형성합니다.

2. 일러스트 이미지 활용
소셜만의 재미와 친근함을 주기위해 다양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합니다.
현실에 있을법한 재치있는 와펜, 현실속 친근한 오브제(교통표지판등)을
간단한 모션을 활용하여 새롭게 보여주어 팬들에게 브랜드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타브랜드와 가장 차별화된 비주얼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상세 컨텐츠는 제작/구축관련 자료를 참고헤 주시기 바랍니다.

3. 실시간 댓글 응대
타브랜드에서는 부정이슈에 대해서 댓글 차단이나 무응대로 일관하는 반면,
쉐보레에서는 거의 모든 댓글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댓글에 대해 1일 이내 응답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차량 담당부서와 연결을 통해 더 진정성 있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호감댓글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4. 진정성과 장기적인 관점의 운영방식
쉐보레 인스타그램은 목적없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단순 이벤트를 지양합니다.
쉐보레를 진정으로 아껴주는 쉐보레 유저와 팬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신차출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차 출시 시점에서는 고객들에게 다른채널보다 먼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5. 글로벌채널과 따로, 또 같이
쉐보레는 글로벌 브랜드임에도 소셜에서는 나라별 단독컨텐츠의 자유도가 높은 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나 최소한의 브랜드 가이드를 제외하고 늘 쉐보레코리아만의 컨텐츠로 운영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90826111754469161207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