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국제강그룹 기업 인스타그램
DONGKUK STEEL INSTAGRAM
서브타이틀 동국제강그룹 기업 인스타그램
DONGKUK STEEL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dongkuksteel/ 사이트보기
소개 동국제강 인스타그램,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귀여운 그림을 통해 철에 대해 직접 느낀 것만 이야기합니다.
키워드 동국제강,동국제강그룹,철강,기업인스타그램,기업SNS,STEEL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금속/화학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동국제강
대행사

디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운영이소현 주임
기획전아름 과장,홍푸름 과장
디자인박소현 주임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공감’을 통해 ‘철’에 대해 직접 느낀 것만 이야기하는 동국제강 인스타그램
가까우면서도 낯선 존재인 철! 다가가기엔 어렵고 무거운 소재였던 '철'을 '동국이'라는 화자를 통해 일상으로 데려왔습니다. 캔, 망치, 엘리베이터, 비행기, 손톱깎이 등 우리가 쉽게 지나치거나 미처 몰랐던 철이 들어가는 제품들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달해 철의 중요성을 되새깁니다. 또한 동국이라는 화자를 설정하여 유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내용 및 특징]
"공감툰과 철없는 인생- 일상생활 속 공감에 파고들다"
철 소재를 다루는 '공감툰'은 철과 관련된 과거와 현재 상황의 이야기를 통해 추억, 공감, 재미, 감동을 전달합니다. '철없는 인생'의 경우, 철이 없었다면 세상은 지금 어떤 모습일지, 우리의 일상이 얼마나 달라졌을 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철이 없는 생활의 불편함과 일상생활 속 철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언어유희- 허를 찌르는 공감에 파고들다"
언어유희에서 착안한 콘텐츠로, 철 소재의 단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계절의 변화, 사회적인 이슈 등 시즌성 소재와 유머러스한 내용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감툰'과 '철없는 인생', '언어유희' 모두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거나 갖고 있었을 법한 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콘텐츠로, 기발한 상상과 재미있는 스토리, 귀여운 그림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효과 분석]
-유기적으로 팔로워 2,354명 달성하며, 전년대비 179% 증가
-최근 기준으로 평균 인터랙션 100달성하며, 전년대비 200% 증가
-전반적으로 유기적으로 꾸준한 성장세 보이는 중

[향후 계획]
일상 속 철과 관련된 공감 콘텐츠를 넘어, ‘오늘의 동국이 일기’라는 동국제강의 기업 문화 및 복지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연재할 계획입니다. 철강 기업의 이야기를 통해 동국제강의 기업 이미지 향상 및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로움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공감 스토리를 통해 '철'에 대해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량도 지속 강화할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