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블로그 ‘좋은 블로그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Blog
서브타이틀 좋은 블로그, Hi
Good blog, Hi
URL https://blog.hi.co.kr/ 사이트보기
소개 현대해상 ‘좋은 블로그 Hi’는 실생활에 유익한 다채로운 정보를 전하는 기업 대표 블로그입니다.
키워드 현대해상,현대해상화재보험,현대해상보험,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금융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현대해상화재보험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강택수 팀장
디자인김진경 국장,권준희 대리,정인지 사원
기획안예슬 대리,조하영 사원
서비스 설명 [제작 목적]
현대해상 공식 블로그 ‘좋은 블로그 Hi’는 보험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고객의 일상생활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생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오픈한 채널입니다.
대학생과 직장인, 운전 빈도가 높은 연령층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를 제공하는 기업 대표 블로그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소개]
1. 관심사 기반의 믹스앤매치 콘텐츠 기획
: 보험 상품 정보와 소비자의 관심사를 접목한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제공 (ex. 자동차 관리 정보와 자동차보험 연계/해외여행 관련 정보 등과 해외여행보험 연계 등)
-> 보험에 대한 접근 허들을 낮추고, 일상생할에 필요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전달
*자동차, 해외여행, 건강, 생활꿀팁 등 다양한 주제에서 상반기 월 평균 6.8회 외부 포털에 노출되며 확산이 이루어짐
2. 이벤트를 통한 지속적인 구독자 및 방문자 관리
-> 블로그 방문자 또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강화 및 블로그 방문 베네핏을 제공하는 월 고정 이벤트 진행
-> 주력 상품을 이벤트 소재로 활용하여 세일즈 서포트에 기여
-> 이벤트 힌트 링크를 기 발행 콘텐츠로 연결하여 페이지뷰 상승 유도
3. 모바일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블로그 개편 진행
: 이용자의 접속 환경 및 행동을 고려, 최적화된 블로그 환경을 지원하고자 2018년 12월부터 모바일 반응형으로 개편
-> 채널에서 주력하고 있는 콘텐츠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시리즈 모아보기를 제공(해당 이미지 선택 시 관련 시리즈 콘텐츠 게시판으로 이동)
-> 메인 상단 바 영역에 고정되어있는 게시판 선택 시, 게시판 명과 함께 해당 콘텐츠의 수량과 썸네일 등 노출
-> 모바일 가독성 고려하여 썸네일 및 하단 이미지 레이아웃 변경
(카센타, 꿀팁투어 시리즈부터 전체 콘텐츠로 확장 진행 중)
4. 세일즈 서포트를 위한 매개체로 활용
: 보험 가입 고객(또는 가입 예정)에게 현대해상 및 보험 상품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리마인드 시켜주고, 콘텐츠 내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는 배너를 통해 상품 세일즈 서포트에 기여
[효과 분석]
1. 2020년 1~4월 평균 방문자수 88,605명/ 누적 총 방문자 7,717,593명(티스토리 통계 기준)
2. 2020년 1~4월 다음 포털 메인 노출 평균 약 6.8회/총 26회 (2019년 평균 1.08회 노출)
3. 2019년 대비 2020년 1~4월 신규 방문자와 평균 세션의 상승하며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 증가(구글 애널리틱스 기준)
- 평균 세션 약 15% 증가/신규 방문자 약 21% 증가
[향후 계획]
현대해상 공식 블로그 ’좋은 블로그, Hi’는 소비자의 이용 환경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안정적인 채널 운영과 소비자 관심사와 보험 상품이 결합된 소재를 꾸준히 발굴하여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 대표 채널로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525104650200271107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