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해상다이렉트 공식블로그
Hyundai Insurance Direct Blog
서브타이틀 현대해상다이렉트 블로그
Hyundai Insurance Direct Blog
URL https://blog.naver.com/direct_hi 사이트보기
소개 ‘현대해상다이렉트 공식블로그’는 보다 쉽고 상세하게 다이렉트 보험 상품 정보를 설명해주는 블로그입니다.
키워드 현대해상,현대해상다이렉트보험,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운전자보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3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금융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현대해상화재보험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강택수 팀장
영상정천덕 국장,김혜수 사원
디자인김진경 국장,권준희 대리,정인지 사원
기획안예슬 대리,조하영 사원
서비스 설명 [제작 목적]
‘현대해상다이렉트 공식블로그’는 다이렉트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보장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2017년에 개설되었습니다.
잠재고객과 현재 고객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맞춤 정보를 제공하며, 다이렉트 보험 특화 채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획 의도]
개인 블로그, 보험 카페 등에 정보 검색을 의존하던 고객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공식 브랜드 채널을 통해 유익하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 궁금증과 시즌성을 함께 고려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다이렉트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해상 ‘현대해상다이렉트 공식블로그’는 보험 상품을 설명하는 단순한 메뉴얼북이 아닌, 고객이 실제 필요로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지향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블로그 소개]
1. 보험 가입자에게 필요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 기획
1) 튜토리얼(설명) 콘텐츠
-> 보험 이용(가입/청구 등) 시 필요한 정보를 How to 형식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2) 올바른 실손보험 활용을 돕는 콘텐츠
-> 보험 가입 고객이 궁금해하는 실손보험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보험 청구를 위한 tip 제공
2. 전문성 있는 보험 콘텐츠를 통한 보험 전문 채널로써 역할 강화
- 다이렉트 보험과 연관성 있는 콘텐츠는 강화하고, 기존 주력 콘텐츠(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 상품)외 암보험, 풍수해보험, 치아보험, 운전자보험 등 소재 확장하여 콘텐츠 제작하여 보험 전문 채널로써 역할 강화
3. 고객과의 스킨십 증대와 세일즈 서포트를 위한 매개체로 활용
- 170만 여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현대해상 카카오 알림톡 소식 지면에 블로그 콘텐츠를 선별하여 발행(자동차, 운전자, 여행 정보 등)
- 보험 가입 고객(또는 관심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점을 통해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및 상품을지속적으로 노출하여 리세일즈 유도
4. 이벤트를 통한 지속적인 이웃 관리
- 블로그 이웃과의 지속적인 관계 강화 및 블로그 방문 베네핏을 제공하는 다이렉트 블로그 특화 월 고정 이벤트 진행
- 이벤트 힌트 링크를 기발행 콘텐츠로 연결하여 채널 활성화 유도
[효과 분석]
- 2020년 1~4월 평균 순방문자 수 전 년 대비 약 20% 증가
- 2020년 1~4월 평균 조회수 전 년 대비 약 25% 증가
- 2020년 1~4월 평균 재방문 전 년 대비 약 38% 증가
- 네이버 메인 자동차 섹션 노출
다이렉트블로그 기발행 콘텐츠 네이버 메인 자동차 섹션에 2020년 1~4월 총 2회 소개되어 블로그 유입량 증가
[향후 계획]
현대해상다이렉트 공식블로그는 ‘가입도, 보장도 마음 편한 다이렉트 보험’ 이라는 브랜드의 캠페인 슬로건에 발맞추어 고객의 삶 전방위에 유익한 보험/생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험 전문 채널로 그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525110904667127728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