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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전자 공식 블로그 Social LG전자
LG Electronics Blog, Social LG Electronics
서브타이틀 소셜 LG전자
Social LG Electronics
URL https://social.lg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소셜 LG전자 공식 블로그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의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 채널입니다.
키워드 LG전자,LG전자블로그,LG뉴스룸,IT,생활가전,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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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2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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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LG전자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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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콘텐츠김영만 팀장,송현진 대리,박수빈 대리,남도연 사원
운영오솔림 팀장,이영인 과장
디자인윤민혜 차장,최아름 과장,정형화 대리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소셜 LG전자는 LG전자의 신제품, 핵심 기술, CSR 활동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도 있는 브랜드의 전문 기술을 일상 소재나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제품 사용팁과 IT 트렌드를 소개해 LG전자가 추구하는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소셜 LG전자는 2019년 기준 월평균 13만 명이 방문하는 LG전자의 대표 브랜드 저널리즘 채널로 성장했습니다.
[블로그 소개]
1. 브랜드 ‘특화 기술’ 시리즈 콘텐츠
- 가전·전자제품 기술력뿐만 아니라 자동차 부품, 에너지,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숨은 기술력을 소개하는 콘텐츠 시리즈 진행
1) 미래차의 핵심 시리즈: 모빌리티(전장부품솔루션) 기술력을 '미래차'라는 익숙한 키워드로 연결해 대중의 눈높이에서 전달하고, 가전제품으로 국한되던 LG전자 이미지를 자동차IT산업까지 확장.
2) 탄소 중립 시리즈: 환경보호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과 에너지 기술을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전달
3) 세계 박람회 시리즈: 언론보도만으로는 자세하게 알 수 없는 CES, IFA, MWC 등 세계 가전 전시회 소식을 생생한 현장 사진과 영상으로 발 빠르게 전달. 브랜드 기술과 제품 트렌드 전망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시리즈 진행
2. 브랜드 '가치 공감' 시리즈 콘텐츠
- 기업활동 외 젊은 사내 문화, 임직원 봉사활동, 헌혈 캠페인 등 가치 추구 활동을 생동감 있는 현장 사진과 함께 소개해 ‘착한 기업’ 이미지 부각
1) LG 핫플 시리즈: 사내 휴게 공간을 테마로 브랜드의 근무환경을 소개하며 인간 존중의 경영 이념을 추구하는 기업 이미지 확산
2) 나눔 시리즈: 전 세계 LG전자 임직원의 봉사활동 및 나눔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소개하며 사회공헌, 동행, 상생의 기업 이미지 강화
3. 브랜드 ‘사용 편의’ 시리즈 콘텐츠
- 제품 관리법이나 사용법을 예시 이미지와 매뉴얼 사진, 그래픽 이미지 등 다양한 시각 자료를 통해 소비자 궁금증 해소 및 제품의 유용한 기능 소개
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 제품 구매 전후에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콘텐츠
2) 인사이드 시리즈: 처음 사용해보는 고객이 많은 건조기, 스타일러 등 신가전들의 올바른 사용법, 기능 활용법, 관리법 등을 자세하게 전달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는 콘텐츠
3) TV 활용 가이드 시리즈: TV 설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나 간단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불편 사항을 매뉴얼로 정리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가이드 콘텐츠
[성과]
- 2019년 월평균 방문자 수 약 13만 명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2019년 1~12월 기준)
[향후 계획]
블로그를 넘어 영상, 카드뉴스 등 소재에 따라 특화된 콘텐츠 유형과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형태를 고려한 멀티 플랫폼 채널로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 진행(20년 7월 오픈 예정)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528030651450764861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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