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휠라코리아
FILA KOREA
서브타이틀 FILA KOREA 공식 페이스북
FILA KOREA Official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FILAKOREA/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FILA KOREA 공식 페이스북
키워드 휠라,FILA ,패션,스포츠브랜드,스트릿패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4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 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휠라코리아
대행사

비헤이브글로벌 정보보기

제작진
콘텐츠박시온,김혜진
운영이승원,허선영,정현주,김은주
비디오우진희
디자인김상일,노지희
서비스 설명 휠라코리아 페이스북 기획 의도
휠라 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은 10·20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휠라 코리아는 1992년 국내 출시 이후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누렸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중장년층의 브랜드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를 극복하고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김유정을 모델로 선정하고,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90년대 유행했던 빅 로고 티셔츠 출시, 과거 출시된 운동화를 현대적인 감성을 입힌 디자인으로 새롭게 복각하는 등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 이미지 전환에 성공한 휠라는 10·20세대와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며, 페이스북을 Key Communication 수단으로 활발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뉴트로 감성
트렌드에 민감한 10·20 타깃층을 사로잡기 위해,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제품을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만들었습니다. 휠라의 메인 컬러를 활용해 각기 다른 콘텐츠이지만 휠라 브랜드의 통일감을 부여하고, 제품별 특징을 반영한 로고 타입을 개발하는 등 패션업계 화두인 ‘뉴트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색다름과 신선함을 전달했습니다.

매거진(편집샵)을 보는 듯한 다양한 콘텐츠
여러 종류의 제품들을 타깃층에 매번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서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제품별로 다른 컨셉과 다른 포맷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지루함을 방지하였고, 매일 다른 제품의 콘텐츠를 선보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한 브랜드로 인식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020 타깃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마케팅 활동
휠라는 패션 뿐만 아니라, 1020 타깃이 좋아하고, 원하는 문화적 관심사를 빠르게 캐치하여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 왔습니다. 게임 스트리머,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새로운 시대의 셀러브리티들뿐 만 아니라 1020 타깃에 사랑받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획기적인 협업을 진행하며 소셜미디어상에서 패션 브랜드로서는 전례 없는 다양함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새로운 협업 진행을 알리고 기대감을 조성하는 등 캠페인 붐업을 위한 메인 채널로 페이스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타깃층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일으켰습니다.
이처럼 휠라는 단순히 10·20세대를 타겟팅 한 브랜드가 아니라 10·20세대를 대변하는 브랜드이자, 그들이 브랜드의 다음 행보를 궁금하고 즐거워하며, 함께 만들어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휠라의 소셜미디어 채널은 이러한 일이 가능할 수 있게 하는 Play Ground로써 자리 잡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요성과
최근 1년 팬 58,827 명 증가
최근 1년 콘텐츠 660건 발행
최근 1년 인게이지먼트 1,211,299건 (리액션 1,048,590건, 댓글 103,159건, 공유 59,55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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