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휠라코리아
FILA KOREA
서브타이틀 FILA KOREA 공식 인스타그램
FILA KOREA Official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fila_korea/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FILA KOREA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휠라,FILA,패션,스트릿패션,스포츠,데일리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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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 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휠라코리아
대행사

비헤이브글로벌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승원
콘텐츠박시온,김혜진
비디오우진희
디자인김상일,노지희
기획허선영,정현주,김은주
서비스 설명 휠라코리아 인스타그램 기획 의도
휠라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1020 세대를 사로잡는 비주얼을 통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이미지 전환에 성공한 휠라는 1020 세대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개성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비주얼 컨셉팅
트렌드에 민감한 1020 타깃을 고려하여 직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비주얼 콘텐츠 개발을 고민했습니다. 휠라는 일반적인 제품/모델 화보 촬영을 진행할 경우에도, 인스타그램 노출 사이즈와 앵글을 사전에 고려하여 최적화된 비주얼 콘텐츠를 생산하였습니다. 뿐 만 아니라, 수많은 이미지가 동시에 노출되고 있는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휠라 브랜드를 쉽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휠라의 메인 브랜드 컬러를 활용해 콘텐츠 톤앤무드를 통일감 있게 유지하고,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로고 타입을 별도로 개발하는 등 휠라가 갖고 있는 개성 있는 아이덴티티를 비주얼 요소로 반영해, 색다르고 신선한 콘텐츠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상호작용을 위한 소셜 캠페인
휠라는 브랜드를 진정으로 좋아하고 아껴주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최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팬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소셜캠페인을 활발히 진행했습니다. 10대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UGC 생성을 유도하는 ‘우리반 찍었S 캠페인’, 휠라 팬이라면 누구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팬 인증을 유도한 캠페인 ‘휠라팬챌린지’ 등 다양한 소셜 캠페인을 진행해 휠라의 브랜드 활동에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캠페인 붐업을 위해 인스타그램이 보유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 포맷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1020 타깃의 다양한 문화적 관심사를 반영
패션 뿐 만 아니라, 1020 타깃이 좋아하고, 원하는 문화적 관심사를 빠르게 캐치하여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 왔습니다. 게임 스트리머,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새로운 시대의 셀러브리티 들 뿐만 아니라 1020 타깃에 사랑받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획기적인 협업을 진행하며 소셜미디어상에서 패션 브랜드로서는 전례 없는 다양함을 선보였습니다.휠라는 단순히 1020세대를 타겟팅 한 브랜드가 아니라 1020세대를 대변하는 브랜드이자, 함께 만들어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휠라의 인스타그램은 이러한 일이 가능할 수 있게 하는 Playground 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주요성과
최근 1년 팬 140,933 명 증가
최근 1년 콘텐츠 883건 발행
최근 1년 인게이지먼트 5,461,976건 (좋아요 4,885,484건, 댓글 50,600건, 저장 525,892건)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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